해결 안된 질문
브렉레버? 암? 무엇이 더 차이를..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q/a게시판글을 자주 읽으며 많은걸 알아가고 있는 초보입니다.
저도 질문이 생겨서 첨으로 써보네요.
글들을 보니 어떤분은 브레이크레버보다 브레이크암을 바꾸는것이
성능차이를 많이 느낀다고 하고 어떤분은 암보다는 레버를 바꾸는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말씀들 하시던데요..
어느쪽이 옳은건가요..? 뭐 정확한 답이야 직접 바꿔보면 되겠지만
제가 그럴형편도 아니고...^^;; 여러 고수님들의 경험담을 듣고 싶습니다.
그럼 즐라 하세요~
q/a게시판글을 자주 읽으며 많은걸 알아가고 있는 초보입니다.
저도 질문이 생겨서 첨으로 써보네요.
글들을 보니 어떤분은 브레이크레버보다 브레이크암을 바꾸는것이
성능차이를 많이 느낀다고 하고 어떤분은 암보다는 레버를 바꾸는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말씀들 하시던데요..
어느쪽이 옳은건가요..? 뭐 정확한 답이야 직접 바꿔보면 되겠지만
제가 그럴형편도 아니고...^^;; 여러 고수님들의 경험담을 듣고 싶습니다.
그럼 즐라 하세요~
답변 (5)
첫째로 중요한것은 dhstar님께서 말씀하신 세팅입니다. 아무리 시스템이 좋아도 세팅이 잘못되면 제성능이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암자체가 브레이킹시 휘거나 패드가 좋지않고 혹은 레버의 힘이 약하다면 세팅자체에도 한계가 있기 마련입니다. 보통 시마노이야기를 한다면 데오레브레이크암이면 충분한 힘이 나옵니다. 그 밑의급은 암자체가 브레이킹시 휘는것이 눈에 보일정도로 효율적이지가 못합니다. 아비드를 선택하시겠다면 5이상급으로 선택하시길바랍니다. 암은 해결이 됬고... 암이 어느정도 능력을 갖추게 되면 그다음부터 모든힘의 원천은 레버에 달려있습니다. 또한 질좋은 패드고요... 한예로 (제가 세팅한경험입니다) 브레이크암은 데오레같은것을쓰고 레버는 데오레와 아비드 스피드다이알 7을 바꿔가며 테스트해봤을때 그 힘의 차이는 솔직히 너무나도 큽니다... 데오레레버를 사용시 원핑거브레이킹도 가능하지만 앞브레이크 사용시 뒷바퀴가 들릴정도로 단번에 딱딱서는맛은 없습니다. 다운힐시 원핑거로는 무리입니다. 트라이얼은 더더욱 위험합니다(뒷브레이크시)... 하지만 스피드다이알7은 그야말로 내가 원하는데로 서게해주는 힘을 제공해줄수있는 강력한 파워를 가지고있습니다. 트라이얼시도 뒷브레이크 밀리는 (다니엘갭등등)일이 없습니다. 앞브레이크로 사용시도 힘들지않고 원핑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데오레암은 곧 불만을 가져올것입니다. 패드의 호환성이 없기때문입니다. 써보고 싶은 그 무시무시한 쿨스탑 습식을 달고싶어도 카트리지식패드를 구입해야하며 패드까지..한 3만원깨집니다(신품구입시) 고로 브레이크 암은 나중에 이중투자를 막기위해 엑스티급이상이나 아비드sd7이상급으로 선택해주십시요... 브레이크만큼은 돈을 아낄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내가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거리안에 서게해주는것은 곧 생명과 직결될수가 있기때문입니다. 한번그렇게 브레이크 시스템을 갖춰놓으면 유압으로 가지않는한 그리고 질려서 팔아버리지 않는한 잔차 몇대를 바꿔도 계속오래오래 쓸수있는 기특한 놈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자면 엑스티알 암이나 아비드의 sd7암에 레버는 아비드사의 스피드다이알 7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도움이 되어드렸는지요...
하지만 데오레암은 곧 불만을 가져올것입니다. 패드의 호환성이 없기때문입니다. 써보고 싶은 그 무시무시한 쿨스탑 습식을 달고싶어도 카트리지식패드를 구입해야하며 패드까지..한 3만원깨집니다(신품구입시) 고로 브레이크 암은 나중에 이중투자를 막기위해 엑스티급이상이나 아비드sd7이상급으로 선택해주십시요... 브레이크만큼은 돈을 아낄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내가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거리안에 서게해주는것은 곧 생명과 직결될수가 있기때문입니다. 한번그렇게 브레이크 시스템을 갖춰놓으면 유압으로 가지않는한 그리고 질려서 팔아버리지 않는한 잔차 몇대를 바꿔도 계속오래오래 쓸수있는 기특한 놈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자면 엑스티알 암이나 아비드의 sd7암에 레버는 아비드사의 스피드다이알 7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도움이 되어드렸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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