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슬릭타이어 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싸이클을 보면 공기압을 가득 넣잖아요.. 통고무처럼..
이유를 알고싶구요.. 또 압력이 적을시에 어떤 상황이 발생하는지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코너링시 접지력, 라이딩 무게중심, 충격흡수에 관해 설명좀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이유를 알고싶구요.. 또 압력이 적을시에 어떤 상황이 발생하는지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코너링시 접지력, 라이딩 무게중심, 충격흡수에 관해 설명좀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답변 (8)
저는 세라믹림에 XTR세라믹페드를 씁니다.
수막을 빨리 재거가 되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우천브레이킹시 처음3회정도끊어서 잡은다음에 꾸~욱~ 잡아줍니다.그러면 브레이크레버를 한번잡아서 제동하는것보다
페드와 림에 미끄러짐이 덜한걸 느꼈습니다
자동차 브레이크도 우천시에는 브레이크를
여러번 나눠서 밟으라고 하잖습니까...
그건 브레이크가 잠겨서 미끄러짐을 방지하기도하지만
가장중요한건 디스크에 수막현상을 제거하여 좋은제동력을 얻기위한
방법이기도합니다
자전거도 한번에 브레이킹보다 나눠서 브레이킹을하면
처음 잡았을때보다 갈수록 점점 좋은브레이킹이되더군요...
수막을 빨리 재거가 되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우천브레이킹시 처음3회정도끊어서 잡은다음에 꾸~욱~ 잡아줍니다.그러면 브레이크레버를 한번잡아서 제동하는것보다
페드와 림에 미끄러짐이 덜한걸 느꼈습니다
자동차 브레이크도 우천시에는 브레이크를
여러번 나눠서 밟으라고 하잖습니까...
그건 브레이크가 잠겨서 미끄러짐을 방지하기도하지만
가장중요한건 디스크에 수막현상을 제거하여 좋은제동력을 얻기위한
방법이기도합니다
자전거도 한번에 브레이킹보다 나눠서 브레이킹을하면
처음 잡았을때보다 갈수록 점점 좋은브레이킹이되더군요...
우리가 물리 시간에 배운 것 있잖아요... 마찰력으로 인한 일은 항상 같다.
접촉 면적이 좁으면 많은 하중이 실리고, 접촉면적이 넓어지면 고루 분산되어 단일 면적상에는 적은 하중이 걸린다. 여기서 하중은 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결코 그렇지 않다는 것!! 우리가 배운것은 이론상의 것이고, 실질적으로 타이어 공기압이 적어져 접촉면적이 늘어가면 점점 우리가 가해야할 힘은 증가하는 것이 당영합니다.
자동차도 광폭타이어끼면 기름값 많이 나오고, 공기압 줄이면 기름값 많이 나오고... 똑같은 이치입니다.
로드에서는 압 빵빵하게 넣고 다니는 것이 유리하겠죠.. 하지만 작은 턱이라고 그냥 올라가다보면 넘어질 적도 있으니까 주의해야겠죠? ^^
접촉 면적이 좁으면 많은 하중이 실리고, 접촉면적이 넓어지면 고루 분산되어 단일 면적상에는 적은 하중이 걸린다. 여기서 하중은 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결코 그렇지 않다는 것!! 우리가 배운것은 이론상의 것이고, 실질적으로 타이어 공기압이 적어져 접촉면적이 늘어가면 점점 우리가 가해야할 힘은 증가하는 것이 당영합니다.
자동차도 광폭타이어끼면 기름값 많이 나오고, 공기압 줄이면 기름값 많이 나오고... 똑같은 이치입니다.
로드에서는 압 빵빵하게 넣고 다니는 것이 유리하겠죠.. 하지만 작은 턱이라고 그냥 올라가다보면 넘어질 적도 있으니까 주의해야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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