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수막현상 해결책???
추천 수 ( 0 )어제.. 울집 계단서 트라열 하다가..
엘파마 풀샥에 디스크가 비를 뚫고 지나가길래..
오기 발동하여.. 추격전...
음.. 근데.. 앞은 일반 브이... 뒤는 마구라 유압...
근데 역시 림브렉은.. 수막이..쥐약인가봐여....
하지만.. 꾹꾹 오래 노르면? 잠기는게 느껴지더군요...
1.이 수막을 빨리 없애거나.. 덜 생기게 하는법좀...
2.그리고.. 물에 시커머케 슈가 묻어 난느건 정말 고무가 녹는건가요?
3.림을 닦을때 ... 요령??노하우좀 전수해줘요ㅕ
엘파마 풀샥에 디스크가 비를 뚫고 지나가길래..
오기 발동하여.. 추격전...
음.. 근데.. 앞은 일반 브이... 뒤는 마구라 유압...
근데 역시 림브렉은.. 수막이..쥐약인가봐여....
하지만.. 꾹꾹 오래 노르면? 잠기는게 느껴지더군요...
1.이 수막을 빨리 없애거나.. 덜 생기게 하는법좀...
2.그리고.. 물에 시커머케 슈가 묻어 난느건 정말 고무가 녹는건가요?
3.림을 닦을때 ... 요령??노하우좀 전수해줘요ㅕ
답변 (9)
저는 세라믹림에 XTR세라믹페드를 씁니다.
수막을 빨리 재거가 되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브레이킹시 처음 3번정도 끊어잡고 나중에 꽉~ 잡아줍니다.
그러면 브레이크레버를 한번잡아서 제동하는것보다
페드와 림에 미끄러짐이 덜한걸 느꼈습니다
자동차 브레이크도 우천시에는 브레이크를
여러번 나눠서 밟으라고 하잖습니까...
그건 타이어가 잠겨서 미끄러짐을 방지하기도하지만
가장중요한건 디스크에 수막현상을 제거하여 좋은제동력을 얻기위한
방법이기도합니다
비올때 자전거도 한번에 브레이킹보다 나눠서 브레이킹을하면
처음 잡았을때보다 갈수록 점점 좋은브레이킹이되더군요...
수막을 빨리 재거가 되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브레이킹시 처음 3번정도 끊어잡고 나중에 꽉~ 잡아줍니다.
그러면 브레이크레버를 한번잡아서 제동하는것보다
페드와 림에 미끄러짐이 덜한걸 느꼈습니다
자동차 브레이크도 우천시에는 브레이크를
여러번 나눠서 밟으라고 하잖습니까...
그건 타이어가 잠겨서 미끄러짐을 방지하기도하지만
가장중요한건 디스크에 수막현상을 제거하여 좋은제동력을 얻기위한
방법이기도합니다
비올때 자전거도 한번에 브레이킹보다 나눠서 브레이킹을하면
처음 잡았을때보다 갈수록 점점 좋은브레이킹이되더군요...
디스크라고 안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실예로 자동차는 비올때 살짝 살짝 브레이킹을 해서 로터에 붙어있는
수분을 제거합니다.
물론 abs가 있어도 위와 같은 방법을 취해주셔야 안정적이 감속이 가능합니다.
림브레이크는 노면에 가까워서 물이 많이 튀죠..
뭐 뽀족한 대책은 없고 하나의 방편으로 rhino님이 말씀하신방법을 많이 취합니다.
이 방법은 꼭 비가 올적뿐만 아니라 항시 습관이 들면 많은 위험에서 안전을 보호받을수도 있습니다.
(전복사고,턴하다 뒷바퀴가 돌아가는 현상..등)
아~ 그리고 검정물이 나오는것은 녹았다기 보다는 림과 마찰할때 생기는 먼지들이죠..
녹았다고 하기보다는 닳았을적 찌거라는것이 맞을겁니다. ^_^
실예로 자동차는 비올때 살짝 살짝 브레이킹을 해서 로터에 붙어있는
수분을 제거합니다.
물론 abs가 있어도 위와 같은 방법을 취해주셔야 안정적이 감속이 가능합니다.
림브레이크는 노면에 가까워서 물이 많이 튀죠..
뭐 뽀족한 대책은 없고 하나의 방편으로 rhino님이 말씀하신방법을 많이 취합니다.
이 방법은 꼭 비가 올적뿐만 아니라 항시 습관이 들면 많은 위험에서 안전을 보호받을수도 있습니다.
(전복사고,턴하다 뒷바퀴가 돌아가는 현상..등)
아~ 그리고 검정물이 나오는것은 녹았다기 보다는 림과 마찰할때 생기는 먼지들이죠..
녹았다고 하기보다는 닳았을적 찌거라는것이 맞을겁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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