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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리어 디레일러 변속레바 고장으로 인해....

madbike 2003.04.24 12:40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안녕하세요. 저는 mtb아주 초보입니다. ^^

몇일 전에.. 바보같이.. 일반 포장도로에서 구르는 바람에

리어 디레일러 변속레바가 고장 나버렸는뎅....

고치려구 하니깐.. 뭘 고쳐야되는지 몰라서..^^

몇가지 질문드릴려구요..

1. 변속레바는 앞뒤 한대분으로만 파나요??

2. 지금 제 잔차가 8단인뎅.... 거의 대부분 9단용변속레바이던뎅...
    그냥 9단용으로 사용해도 되나요?

3. 만약 스프라켓을 9단으로 바꾼다면... 허브도 바꿔야 되나요???

위 세가지만..  대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목록 답변등록

답변 (9)

wheelnut 2003.04.24 12:47
1.거의 앞뒤한대분으로만 팔지만, 예전에 "트라이얼"하는분들을위해 모 사이트에서 오른쪽레버판 판적이있었고, 거의힘들겠지만 샾 아저씨께 아양을 떨어보심..가능할수도있습니다....

2. 사용하시면 안됩니다..8단이면 8단, 9단이면 9단으로 사용해야합니다

3. 8단허브라시면 바꾸지 않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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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dbike 2003.04.24 12:51
코멘트 감사합니다. 9단으로 바꾸려면 스프라켓, 변속레버, 리어디레일러 이렇게 세가지만 바꾸면 되죠?(에구.. 여름방학때 노가대나 뛰어야겠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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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hunter 2003.04.24 13:30
일단 스프라켓, 변속 레버까지는 반드시 바꾸셔야 하고, 그 외에 문제가 생긴다면 RD,체인까지 바꿔나가셔도 될겁니다. 8단 디레일러를 9단에 써도 되던가 안되던가 기억이 가물가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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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dbike 2003.04.24 13:36
코멘트 감사합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바꾸다가는 자전거 값보다 더 나가겠네요..^^(참고로 블랙캣 1999년가을에 구입했음.. 안드레아) 이 자전거와 많은 추억이 있기에 .. 딴 자전거로 못바꾼 이유도 있지만.. 주머니사정이.. 가장 큰 이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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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hunter 2003.04.24 13:37
나중에 계산해보시면 새 잔차값이 나오고 그 값으로 살수있는 잔차 스펙시트 보시면 피를 토하실지도 모릅니다... <- 당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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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man 2003.04.24 14:08
단수가 높은 레버를 사용하는 것은 괜찮지 않을까요? 즉 8단 스프라켓에 9단, 2단 크랭크에 3단... 궁금해서 여쭙는 겁니다.^^; 전에 후배가 사용하던 캐논데일 잔차는 앞이 2단인데 3단짜리 레버가 쓰이더군요. 어짜피 디레일러의 기계적 구조로 3단은 당겨지지 않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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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hunter 2003.04.24 14:33
그거야 당연합니다만 제가 자신없어한건 그 역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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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표 2003.04.24 14:56
앞변속기의 경우는 큰 상관이 없지만 뒷변속기의 경우에는 반드시
8단 스프라켓엔 8단레버, 9단스프라켓엔 9단레버를 써야 합니다.
레버 한칸당 디레일러가 이동하는 거리가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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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dbike 2003.04.24 20:56
너무 좋네요. ^^ 뭐가 좋냐구요?? 그냥 다.... 참고로 저 미친X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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