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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듀얼과 프리 프레임에 대해 궁굼합니다.

AIRWOLF 2003.05.11 02:32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언듯보니 듀얼 프레임과 프리프레임(뒷서스펜션없는모델)이
거의 같은것 같은데.. 둘줄에 어느것이 강도가 더 좋은지 궁굼합니다.
그리고 둘다 더블 크라운을 달아도 무리가 없는지도.. 둘다 헤드튜브가
보강이 되긴 했지만.. 그래도 더블 크라운은 버거울것 같기도 하네요..
그리고 XC에서 프리로 바꿔볼려고 하는데.. 서스펜션이 있는걸 할지
아님 없는걸로 할지도 고민이 되는군요..
아이구 말이 넘 많네요..
그럼.. 부탁드립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4)

바지씨 2003.05.11 08:05
프리로 변환시 리어샥이 있는걸로 하시면 좀더 편합니다.
없는걸로 하시면 테크닉과 깡으로 극복하시면 될 듯...
점프라도 할라치면 착지시 있는게 아무래도 부드럽게 떨어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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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도리 2003.05.11 08:59
듀얼용고 프리용은 좀 프레임 구조가 다릅니다.
요즘은 듀얼용은 4인치 이하의 뒷샥이 이용되구요..거의 풀샥이 주류죠..
뒷샥이 4인치 이하라고 하지만 xc 풀샥과는 구조가 다릅니다. 프레임 이 작고 컨트롤이 쉽도록 제작되어 있죠.
프리용은 4인치 이상의 뒷샥이 주류를 이루고요. 거의 풀샥이죠. 어번프리라이딩용이 하드테일이죠 ^^;(뭐 제 마음대로 분류했습니다. 으흐)
더블크라운은 우리나라에선그리 많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
하지만 써보고 싶으시면 꼭 좋은 넘으로 해보시길..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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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도리 2003.05.11 09:02
일단 듀얼용은 프레임 차제가 낮습니다. 듀얼도 속도 시합하는 레이싱이다보니.. 프리용은 뭐 그에대해선 좀 프리하구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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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richo 2003.05.11 19:36
프리로 가시려면.. 처음에는 풀 서스펜션으로 하시는 것이 좋을겁니다
하드테일로도 프리라이딩 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당연히 더 많은 테크닉과.. 체력을 요구합니다 ..
풀샥과 다른 재미는 있지만..
역시 풀샥이 더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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