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답변 (4)
제가 직접사봐서 분해를 해보고 말씀을 드려야하는데 그렇지 못해 죄송하구요^^; 모 엠티비의 미케닉의 말씀을 빌자면 시마노에서 첨으로 실드베어링을 장착했다고 하네요. 또한 볼베어링이 아니라 (베어링안에 들어가는 강구가) 실린더 베어링이라고 말씀하시네요.
실드 베어링은 좌에서 우까지 하나의 원봉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베어링이...볼베어링은 한쪽에 볼 하나가 망가지면 심한 잡음이 발생하는데 실드는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특히 BB같은경우 볼베어링을 쓸경우 심한 페달링을 할때 크랭크의 심한 움직임이 발생하나 실드는 거의 움직임이 없답니다. 장점이죠~~~
예전에 제가 똑같은 질문을 했을적에..올라왔던 답글을 복사해온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을런지..^^
실드 베어링은 좌에서 우까지 하나의 원봉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베어링이...볼베어링은 한쪽에 볼 하나가 망가지면 심한 잡음이 발생하는데 실드는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특히 BB같은경우 볼베어링을 쓸경우 심한 페달링을 할때 크랭크의 심한 움직임이 발생하나 실드는 거의 움직임이 없답니다. 장점이죠~~~
예전에 제가 똑같은 질문을 했을적에..올라왔던 답글을 복사해온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을런지..^^
미르님께서 답변을 잘못 받으셨습니다. 그리고 실드와 카트리지 베어링은 다른 겁니다. 시마노는 실드처리를 하지만 카트리지 베어링을 적용시키지 않았습니다. http://www.shimano-europe.com/cycling/phpimages/product/exp_view/HB-M960.pdf 을 다운받아 보시면 베어링 볼과 레이스가 분리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결론은 색상의 차이(유광이나 무광이냐)이지 차이점이 없습니다.
결론은 색상의 차이(유광이나 무광이냐)이지 차이점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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