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Parallel방식의 림브레이크

김민우83 2003.05.12 20:19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아세라 브레이크암에 저가형 카트리지+Fibrax패드를 쓰고 있습니다.
최근 뒷 브레이크의 성능저하가 계속 신경이 쓰여서 업그레이드를
생각하다 Parallel방식의 브레이크에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브레이크 세팅할 때 어머니께서 브레이크를 잡고계시고 제가
패드를 조정해 가능한 림에 딱 붙게 한후 조이는 방식으로 하고 있습니다만
아무리 잘해도 타다보면 패드가 림에 쫙~! 밀착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패럴렐방식이 패드가 수평으로 움직여 림에 빈틈없이 붙는다고 하는데 어느정도의 성능 향상이 오나요? 늘 빈틈없이 패드가 림에 붙는다면 패드가 암에 완전히 고정된게 아니고 어느정도 움직여서 림에 쫙-붙는다는 소리인데 그렇담 힘이 더 줘야하지 않나요? (본적이없으니 알리가 있나..-.-a)
목록 답변등록

답변 (3)

nills 2003.05.12 20:33
브렉암에 관절이 하나 더있고 림면과 수평으로 붙었다 떨어집니다.
특별히 다이렉트방식에 비해 제동력이 더 강하다고 말하기는 어렵고
꾸욱 눌러지다 멈추는 느낌으로 다이렉트방식에 비해 미세한 컨트롤이 용이하다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되어지는 부분입니다.
0
dhunter 2003.05.12 21:14
딱 붙을수야 없죠. 쓰면 마모가 진행되니까요.

현재 쓰시는게 약간 곡선을 그리며 패드가 닿는다면 패러렐은 양 축을 이용해 직선을 그으며 패드가 닿습니다. 그 정도 차이입니다. 이에 관한 상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저도 패러렐 써봤긴 했지만 그때는 별로 안 좋은 상태여서-;; 세팅법은 확실히 달라집니다.
0
로드러너 2003.05.13 00:24
"세팅 잘된 다이렉트 열 파라렐 안부럽다.. " 세팅을 잘 해주세야만 자기 성능을 충분히 발휘합니다.. ^^v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