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신형XTR뒷드래일러 의 궁굼증.......?
추천 수 ( 0 )순방향, 역방향, 롱,숏.의뜻과 사용방법및 XT일체형변속레바 와잘맞는것인지 어떻게조합해서사용하는것인지 알려주세요 제가 구했는데 현재사용중인 레바가
XT 일체형이라서 모르겠습니다 맨날 물어만봅니다
XT 일체형이라서 모르겠습니다 맨날 물어만봅니다
답변 (6)
대표적으로 변속속도가 빨라집니다...(슬램의 그립쉬프트만큼은 아닙니다.)
급경사 업힐이 나타나면 재빨리 검지로 계속 눌러주면 어느새 1단으로 쉬프트 다운 되고, 다운힐이나 인터벌시 엄지로 꾹 눌러주면 한번에 5단 정도 변속이 되는 멀티 쉬프팅이 가능합니다...(체인에도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기존의 변속기로는 할수 없죠.)
그리고 검지로 쉬프트 다운이 되기 때문에 긴 업힐이나 장거리 주행시 쉬트트 다운시 들어가는 힘이 아무래도 적습니다.
이점이 기존의 변속기와 큰 특징입니다. 그리고 제 경우에는 체인의 수명이 더 길어졌습니다.
단점은 멀티쉬프팅때 누르는 엄지의 근육이 잘 사용하지 않던 근육이라 처음에는 엄지에 무리가 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급경사 업힐이 나타나면 재빨리 검지로 계속 눌러주면 어느새 1단으로 쉬프트 다운 되고, 다운힐이나 인터벌시 엄지로 꾹 눌러주면 한번에 5단 정도 변속이 되는 멀티 쉬프팅이 가능합니다...(체인에도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기존의 변속기로는 할수 없죠.)
그리고 검지로 쉬프트 다운이 되기 때문에 긴 업힐이나 장거리 주행시 쉬트트 다운시 들어가는 힘이 아무래도 적습니다.
이점이 기존의 변속기와 큰 특징입니다. 그리고 제 경우에는 체인의 수명이 더 길어졌습니다.
단점은 멀티쉬프팅때 누르는 엄지의 근육이 잘 사용하지 않던 근육이라 처음에는 엄지에 무리가 오는 단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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