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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질문] 변속기 정비하는 방법 좀 갈켜주세요.

whiteowl 2003.05.29 23:36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세차를 하고보니 양쪽 변속기에 흙이 들어가있네요. 양쪽의 투명해서 변속시마

다 눈으로 확인할 수있는 조그마한 창(?)에 엷은 흙들이 들어가 있네요. 이거

영 신경쓰여서 제거도 하고싶고, 변속기가 XT인데 LX나 Deore보다도 변속할

려고 누르면 더 뻑뻑한것 같습니다. 이게 혹, 역방향과 다운풀등 방식에 의해

영향이 있나요? 그렇지 않다면 왜이렇게 뻑뻑한가요? 변속기 수입/정비하는

방법 좀 추천, 조언 부탁드립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2)

가가멜 2003.05.29 23:41
수입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시거 보니 제대한지 얼마 안되셨나요? 각설하고...변속의 감도는 대부분 케이블에 있습니다. 각 단수를 표시하는 인디케이터는 사실 쉬프터와 분리 되어 있고 변속감도에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신형XTR제외) 케이블을 분리하고 하우징속을 청소하시고 케이블에도 점도가 낮은 그리스를 바르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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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표 2003.05.29 23:45
안녕하세요?
원래 XT가 Deore보다 변속레버를 누를때 힘이 더 들어갑니다. 저도 업그레이드했을때 가장 의아하게 생각했었던 부분인데... 답은 레버 비율에 있었습니다. XT의 경우 데오레와 같은 양을 눌러도 케이블이 데오레보다 더 많이 당겨집니다. 엄지 레버를 깊게 눌러 한번에 여러단 변속을 할 경우, 데오레는 끝까지 눌러도 2-3단정도가 한계인 반면 XT는 3-4단정도 변속을 할 수 있지요. 익숙해지시면 XT가 더 편하다는걸 느낄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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