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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체인이끊어지고 딜레일러 박살가 박살났어요

eric901 2003.06.01 08:54 내공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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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 변속중 갑자기 푸다다닥 하더니 체인이 끊어지고 끊어진 체인이

앞 딜레이러를 잡고 그랭크 기어로 물려 앞딜레일러가 크랭크의 제일 큰기어와 그다음기어에 끼어 찌부가 되는 기이한 사고 가 났습니다..

패달이 돌지도 않아 대방동에서 문닫으려는 레스포 가게 아져씨께 부탁
집에까지 타고 가게 만 해달라고...사정하여,,,
손상된 부분을 없애고 다른 체인쪼가리 몇개를 다시 연결하여
변속은 못하고 그냥 패달질을 할수 있게 했습니다. 5000 원 들었습니다.

집 도착 2분전 언덕에서 다시 체인이 끊어졌습니다..
이게 체인이 수명을 다한건지...제가 뭘 잘못하고 있는건지 몰겠네요..

알리비오 앞딜레일러는 이번기회에 업글 하려고 하는데,,
뭐가 좋을까요? 다른 부품은 다 lx 입니다.
그리고 크랭크 젤큰기어도 약간 휜것같은데..
그 기어만교체할수도 있나요?
체인은 새걸로 갈아야 겠지요?
어떤체인이 젤 튼튼한가요? xtr이 튼튼할까요?
1년넘게 빡시게 탄 유사엠티비는 체인이 끊어진적이 한번도 없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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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2)

김한준 2003.06.01 10:19
우리나라에서는 아마 XT보다 낮은 등급의
크랭크 체인링을 개별적으로 구입하기는 힘들겁니다.

체인은 원래 소모품입니다. 끊어지지 않더라도 가끔씩 길이를
체크해보고 처음보다 많이 늘어났으면 교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변속습관등에 따라서 더 빨리 끊어질 수 있습니다.

체인은 XTR(Dura-Ace)를 많이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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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자수 2003.06.01 10:33
저도 광덕산에서 그런 일 당한 적 있습니다.. 드레일러가 끼이진 않았지만 돌아갔죠. xtr 드레일러는 특이한 구조와 두께 때문에 엥간하면 고장 없죠. 그러나 비싸고.. lx정도도 좋은 변속을 해 줍니다.. 그러나 체인과 크랭크의 특성을 잘 이용해서 변속을 해야 합니다. 전테 xtr 새 체인과 아주 상태 좋은 크랭크를 줘 보세요 30분 안에 체인 끊어 뜨릴 수 있습니다. 급하거나 힘을 줘서 하는 변속습관은 돈 들어가는 지름길입니다.변속시엔 최대한 부드럽게 패달링은 60%의 힘으로 변속이 안넘어가면 무리하지 마시고 다시...시도... 체인에 텐션이 강하면 강할 수록 변속은 잘 안됩니다. 앞 뒤 공히 그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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