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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크랭크(?) 드레일러(?) 에 관한 질문이요^^/

posmanyj 2003.06.05 15:31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음..명칭을 잘 모르겠는데..
(자전거에 명칭이 이렇게 많은 줄 안지도 며칠 안돼서 ㅎㅎ)
앞 기어 톱니 있는 그 부품에 관해선데요

작은거랑 중간꺼는 자주 쓰니까 그렇다 치고,
젤 큰거는 내리막에서만 쓰거든요...근데 제 속도계로 67Km가 넘어가니
힘 받는게 안 느껴지더군요 -_-;; 개인적으로 직선 주로 긴 내리막을 많이
타는데..속도 갱신에 맛들려서 --;;
어떤 분은 80Km나신다길래 저도 도전해 보려고...^^V

아참!! 얘기가 딴데로 샜네요
기어 크기 젤 큰거만 바꿀 수도 있나요?
어디서 봤는데 장난 아니게 큰게 있더군요 바꾸면 어떤 종류가 있나요?

참고로 제 자전거는 acr2.0 입니다
(아~ 쑥쓰~ 넘 허접한거 타고 있는거 같아서...그래도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디자인 좋고~ ㅋㅋ 산 탈 것도 아니니..) 24단이고요,
흠...앞 드레일러를 통채로 바꿔 버릴까요? ㅎㅎㅎ
조언 부탁 드립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9)

posmanyj 2003.06.05 15:37
아..체인링이었군요 -_-;; 근데 그냥 샾에 가서 체인링
큰걸로 바꿔주세요 -_- 하면 되나요? 체인도 바꿔야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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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2cya 2003.06.05 16:13
체인링 분리가되는거면 가능한데 xt이하는 교환이 힘든거로 알고잇습니다. 체인은 단수가 바뀌지 않으면 바꾸시지 않아도 되는 항목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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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 2003.06.05 16:59
acr2.0의 앞쪽 체인링의 가장큰 톱니수는 48T입니다. 이것보다 큰게 잘 없는데요... 시마노 계열은 대부분 42.44T걸랑여 ㅡ_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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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manyj 2003.06.05 18:40
헉..그런가요? 등급 올라 갈수록 그것도 커지는줄 알았는데...흐으음...그럼 80K가 어떻게 나왔을까 -_-a
역시 길이의 문젠가 보네요^^
답변 주신 분들 감사해요^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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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hunter 2003.06.05 20:37
더 빨리 밟거나, 사이클쪽에는 더 큰게 있거나 합니다만...

... 어차피 그 정도 되면 밟는데 굉장한 근력을 필요로 합니다. RPM 올리기가 아닌 크랭크 키우기 얍삽이로 해결하실 생각은 접으시는게 좋습... (자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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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가멜 2003.06.05 21:44
큰 체인링으로 교환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앞 드레일러의 허용폭입니다. 너무 큰 체인링을 장착하면 작은 체인링 사용시 간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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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manyj 2003.06.05 23:10
dhunter님 저는 평지에서 밟을려고 하는게 아니라, 근력은 그다지 -_-;; 내리막에서 아무리 밟아도 안나와서 고려중인데 ^^;; 어차피 평지서는 많이 써봐야 1-7이나 2-8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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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SM 2003.06.05 23:24
직선 긴 내리막을 타신다면 휠셋을 로드용으로 바꾸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로드용은 속도가 올라갈수록 차이가 많이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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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hunter 2003.06.06 00:14
내리막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저 RPM 에서 큰 크랭크로 올라가면 가속이 더디긴 같습니다. 고 RPM 에서 조금 더... 를 일으키는것도 힘들긴 하지만 그쪽은 제어범위내고, 그것만으로도 100 RPM 에서 60 Km 충분히 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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