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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시마노 등급에 따른 차이...(뒷드레일러)

LIMAR 2003.06.12 21:06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오늘 중고로 산 자전거를 택배로 받아
셋팅하는 과정에서 이런 생각이 들어서요..

LX, XT, XTR 뒷드레일러,,
무게를 제외한다면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그냥 제 생각으로는..
변속하는데에 있어 차이는 잘 모르겠어서요..

오히려 세팅상태가 더 큰 변수가 아닌지요?

아니라면, 모두 신품으로 셋팅이 완벽하다고 할만큼
정돈되어 있는 상황이라면 어떨까요??

대조군을 가지고 실험을 할 수도 없구ㅋㅋ
목록 답변등록

답변 (8)

가가멜 2003.06.12 21:16
XTR과 다른 제품군의 큰 차이는 단조와 주조의 제작방법차이 입니다. 단조가 아무래도 강도에 유리하고 특히 XTR은 경량화에 매우 신경을 쓴 등급입니다.(시마노내의 다른 등급에 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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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 굵은 2003.06.12 21:21
음.....시마노 제품.....특히 리어 딜레일러.....전부 단조품입니다.(투어니 제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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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yougy 2003.06.12 21:45
beginners guide란에 이런 말이 있더군요..
뒷변속기는 다른 부품보다 한단계 높은 성능의 제품으로 사라~~!!! 뒷변속처럼 예민한부분이 없죠~!!!!
xtr로 정확한 컨트롤을~~ 전 lx썼는데.. 좀 어설픈 느낌을 지울수가 없었답니다..지금은 잔차 조립중인데 xtr로 뒷 드레일러 중고 구입했죠.. ^^ 기대만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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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가멜 2003.06.12 22:47
엇...다굵님...시마노 MTB컴퍼넌트는 전부 단조인가요? 저는 XTR만 그런줄 알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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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 굵은 2003.06.12 22:54
많은분들께서....시마노 홈피에 있는것만 보시고...XTR만 그런줄 알고 계십니다만....다굵은 직접 봤습니다.(일본출장때...) 가공전의 소재와 금형을............주조만으론 잔차부품으로서의 내구성을 견디기 힘듭니다.(단, 저압주조법은 예외)그리고, 알투스 일부 부품에선 "아연" 주조품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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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가멜 2003.06.12 23:09
그렇군요....알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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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MAR 2003.06.13 03:46
가가멜님..다굵님, 류기님 감사합니다..
근데 제 답변은 왜 안해줘요?ㅋㅋ
류기님..전 lx랑 xtr이랑 차이가 잘 안 느껴져서요..ㅠ.ㅠ
둔감한건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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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표 2003.06.13 10:05
음... 데오레와 XTR을 쓰고 있는데, 데오레가 반응이 약간 느리더군요. 그리고 험로주행시 체인이 튀는 상황에서 데오레가 조금 더 시끄럽습니다. 아마 가이드풀리와 텐션풀리가 유격이 있어서 그렇지 않은가 한데... 변속기능 자체에선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려웠구요. 저같은경우 앞 체인링을 두장을 쓰기 때문에 숏케이지만 조금 아쉽더군요. (국내에선 XTR만 케이지 짧은놈을 구할수 있죠) 셋팅만 잘해놓으면 데오레도 쓸만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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