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올바른 기어비에 대하여 알고싶습니다.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다른 분들이 올려놓으신 글을 인쇄해서 몇 번이고 읽어보고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다른 라이더분 들과 얘기도 해보구요...
앞은 가운데링 / 뒤는 8~9 - 이렇게 놓는 것이 관절에도 무리 없고 rpm을 높히는 운동이므로 나중에는 평속 및 업힐능력이 증가되고 금방 잔차타는 실력이 늘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다른 라이더 분들께 이러한 얘기를 했더니 다들 절 이상하게 보더라구요...
혼자만 오리처럼 바둥바둥 거리며 타는게 이상 할 수도 있겠죠.
길에서 다른 분들을 뵈면 다들 큰링 / 8-9 에 놓고 타시는 것 같던데...
자~~ 이제 질문들어 갑니다.
1. 평소에는 큰링 / 8-9에 놓았다가 가끔 연습을 하고자 할 때 가운데링 / 8-9에 놓는 건지요 ?
2. 라이더 분들 가운데링 / 8-9에 놓고 타야 된 다는 것을 알면서도 오리처럼 바둥거리는게 싫어서 기어비를 높게 타시는 건지요?
3. rpm 운동을 통해 확실히 업힐이나 평속이 증가되는지요?
다른 분들이 올려놓으신 글을 인쇄해서 몇 번이고 읽어보고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다른 라이더분 들과 얘기도 해보구요...
앞은 가운데링 / 뒤는 8~9 - 이렇게 놓는 것이 관절에도 무리 없고 rpm을 높히는 운동이므로 나중에는 평속 및 업힐능력이 증가되고 금방 잔차타는 실력이 늘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다른 라이더 분들께 이러한 얘기를 했더니 다들 절 이상하게 보더라구요...
혼자만 오리처럼 바둥바둥 거리며 타는게 이상 할 수도 있겠죠.
길에서 다른 분들을 뵈면 다들 큰링 / 8-9 에 놓고 타시는 것 같던데...
자~~ 이제 질문들어 갑니다.
1. 평소에는 큰링 / 8-9에 놓았다가 가끔 연습을 하고자 할 때 가운데링 / 8-9에 놓는 건지요 ?
2. 라이더 분들 가운데링 / 8-9에 놓고 타야 된 다는 것을 알면서도 오리처럼 바둥거리는게 싫어서 기어비를 높게 타시는 건지요?
3. rpm 운동을 통해 확실히 업힐이나 평속이 증가되는지요?
답변 (11)
1. 보편적인 기어비
1단체인링(젤 작은 앞쪽) + 1~4단 스프라켓(큰놈)
2단체인링(중간 큰 놈) + 중간 3~7단 스프라켓(중간놈)
3단체인링 위의 규칙을 보면 답이 보임
이런것은 체인 장력과 드레일러의 무리를 주지 않으므로
체인에서 발생하는 저항력도 감소되면 체인이 이탈하는것 또한 방지 할수 가 있습니다.
2.
다리가 굵어지고 싶으면 빡쎈 기어+ 빠르고 짧은 라이딩
(무산소 운동)
이쁜 다리 원하면 한단개 가벼운 기어비와 조금 긴 일정한 패달링
(유산소 운동)
3.일정 rpm을 찾으면 몸에 무리가 적으면서 점점 높은 기어비로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27단까지 올리는 경우는 문제가 됩니다.)
일정한 rpm은 정간할 패달링이란 말과도 일치하는데
이것이 가능하면 오르막에서 힘만 쎈 사람보다는 월등히 유리합니다.
(슬립방지 힘손실 방지 몸의 균형화..등 득 보는것이 많습니다.)
1단체인링(젤 작은 앞쪽) + 1~4단 스프라켓(큰놈)
2단체인링(중간 큰 놈) + 중간 3~7단 스프라켓(중간놈)
3단체인링 위의 규칙을 보면 답이 보임
이런것은 체인 장력과 드레일러의 무리를 주지 않으므로
체인에서 발생하는 저항력도 감소되면 체인이 이탈하는것 또한 방지 할수 가 있습니다.
2.
다리가 굵어지고 싶으면 빡쎈 기어+ 빠르고 짧은 라이딩
(무산소 운동)
이쁜 다리 원하면 한단개 가벼운 기어비와 조금 긴 일정한 패달링
(유산소 운동)
3.일정 rpm을 찾으면 몸에 무리가 적으면서 점점 높은 기어비로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27단까지 올리는 경우는 문제가 됩니다.)
일정한 rpm은 정간할 패달링이란 말과도 일치하는데
이것이 가능하면 오르막에서 힘만 쎈 사람보다는 월등히 유리합니다.
(슬립방지 힘손실 방지 몸의 균형화..등 득 보는것이 많습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