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초보 질문] 프로카와 프로임팩트 중에서
추천 수 ( 0 )고민중입니다. 여러가지로 프로카가 낫다고는 하지만
저는 인도를 많이 타고 다니니까 인도턱을 오르락 내리락
할때나 길이 울퉁불퉁 할때는 뒷샥이 있으면 좋을거 같아서요.
아무 쇼바도 없는 구형 자전거로 종종 타고 다니는데 엉뎅이가
아파서....
뒷샥이 있는걸로 실제 주행은 안해 봤지만 매장에서 프로임팩트에
한번 앉아보니 되게 좋더군요.
그런데 프로카는 뒷샥은 없지만 실제로 보니 더 고급스러워 보이고
브레이크 레바나 변속기 레바가 부드러우면서 느낌이 아주 좋더군요.
그래서 지금 엄청 고민중 입니다. 물건은 프로카가 좋은데 뒷샥이
없어서리....가끔 산에서도 한번씩 타야 하는데...
그리고 뒷샥이 없이 어떻게 산에서들 타는지???
내려올때는 험로가 아니더라도 충격이 많이 올텐데 다운 하는
내내 엉덩이를 들고 다리로만 지탱해서 타야만 하는건지???
둘다 가격대는 30 초반인데 조금 더 보태서 40 이하로 앞뒤 쇼바
있는 모델은 아시는분 없는지요??? (그이상의 가격대는 여건상 불능)
검색해보니 프로임팩트는 거의 없네요.
여러 선배님들의 고견을 부탁 드립니다.
저는 인도를 많이 타고 다니니까 인도턱을 오르락 내리락
할때나 길이 울퉁불퉁 할때는 뒷샥이 있으면 좋을거 같아서요.
아무 쇼바도 없는 구형 자전거로 종종 타고 다니는데 엉뎅이가
아파서....
뒷샥이 있는걸로 실제 주행은 안해 봤지만 매장에서 프로임팩트에
한번 앉아보니 되게 좋더군요.
그런데 프로카는 뒷샥은 없지만 실제로 보니 더 고급스러워 보이고
브레이크 레바나 변속기 레바가 부드러우면서 느낌이 아주 좋더군요.
그래서 지금 엄청 고민중 입니다. 물건은 프로카가 좋은데 뒷샥이
없어서리....가끔 산에서도 한번씩 타야 하는데...
그리고 뒷샥이 없이 어떻게 산에서들 타는지???
내려올때는 험로가 아니더라도 충격이 많이 올텐데 다운 하는
내내 엉덩이를 들고 다리로만 지탱해서 타야만 하는건지???
둘다 가격대는 30 초반인데 조금 더 보태서 40 이하로 앞뒤 쇼바
있는 모델은 아시는분 없는지요??? (그이상의 가격대는 여건상 불능)
검색해보니 프로임팩트는 거의 없네요.
여러 선배님들의 고견을 부탁 드립니다.
답변 (6)
한달전 저의 고민과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시군요...저의 중간결론은 프로카였습니다. 그런데 샵에 가서 직접 물건을 본 후 실제로 구입한 것은 GT 아발란체3.0이었습니다.
가격대는 같은 30만원초반대였구여. 결론은 뭐였나면 현재는 100% 만족하며 잘 타구있구여.
프로카가 앞뒤 디레일러등 부속품이 알리비오급이라 30만원대에서는 보기힘든 훌륭한 넘이죠...하지만 프로카는 결정적으로 유사MTB였다는 점이져.
유사MTB가 뭔지 아시져..MTB와 동일한 모양세를 하고있지만 산에서 타서는 안되는 자전거....
하지만 동일한 가격대에 GT나 Alite 같은 모델은 진짜 MTB죠...물론 초보용이지만...
그 차이는 프레임에서 난다고 하더군요. 특히 GT 아발란체3.0의 프레임은 아발란체1.0과 동일한 프레임이구요...아발란체1.0은 100만원이상대의 잔거임다.
나머지 부품은 기회봐서 업글할 수도 있다는 ...흐흐
너무 주저리 주저리 핵심을 벗어나는 이야기를 드린것같은데여.... GT를 타면서 의외로 뒤샥이 없는대로 불편함을 못느끼는 것은 스스로도 의야해서 그 이유를 찾아봤는데.
나름대로의 결론은 1. 타이거가 매우 탄력이 좋아서 충격을 많이 흡수해준다. 2. 프레임이 탄력이 있다 3. 충격이 올때는 다리를 들어주는게 습관이되었다..
최종결론은 무거은 풀샥을 굳이 선택하실 필요는없을것 같다는겁니다 ^^ 도움이되셨길.
가격대는 같은 30만원초반대였구여. 결론은 뭐였나면 현재는 100% 만족하며 잘 타구있구여.
프로카가 앞뒤 디레일러등 부속품이 알리비오급이라 30만원대에서는 보기힘든 훌륭한 넘이죠...하지만 프로카는 결정적으로 유사MTB였다는 점이져.
유사MTB가 뭔지 아시져..MTB와 동일한 모양세를 하고있지만 산에서 타서는 안되는 자전거....
하지만 동일한 가격대에 GT나 Alite 같은 모델은 진짜 MTB죠...물론 초보용이지만...
그 차이는 프레임에서 난다고 하더군요. 특히 GT 아발란체3.0의 프레임은 아발란체1.0과 동일한 프레임이구요...아발란체1.0은 100만원이상대의 잔거임다.
나머지 부품은 기회봐서 업글할 수도 있다는 ...흐흐
너무 주저리 주저리 핵심을 벗어나는 이야기를 드린것같은데여.... GT를 타면서 의외로 뒤샥이 없는대로 불편함을 못느끼는 것은 스스로도 의야해서 그 이유를 찾아봤는데.
나름대로의 결론은 1. 타이거가 매우 탄력이 좋아서 충격을 많이 흡수해준다. 2. 프레임이 탄력이 있다 3. 충격이 올때는 다리를 들어주는게 습관이되었다..
최종결론은 무거은 풀샥을 굳이 선택하실 필요는없을것 같다는겁니다 ^^ 도움이되셨길.
원래 다운힐시에는 안장에 엉덩이를 붙이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엉덩이는 안장 뒤에 가있거나 위에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뒤샥이 없더라도 산에서 타는데에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XC 선수들은 뒤샥이 없는 하드테일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풀샥 유사MTB로 산에 못가는건 아니지만 남들 따라가긴 사실 거의 불가능합니다..
왠만큼이라도 따라 갈려면 하드테일 중에서 선택하시는편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시마노측에서 달아놓은 각 등급별 코멘트를 참조하면
DEORE 아래급은 크로스 컨트리용이 아닌것으로 되어있습니다.
Alivio
Style, value, and responsive performance for recreational mountain bikes.
Acera
Delivers the responsive feeling of a real mountain bike to casual riders and entry level cyclists.
Altus
Comfortable control and Shimano quality for MTB-style street and youth bikes.
Tourney
Extra value for a wide range of casual, utility and youth bicycles.
대부분의 상황에서 엉덩이는 안장 뒤에 가있거나 위에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뒤샥이 없더라도 산에서 타는데에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XC 선수들은 뒤샥이 없는 하드테일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풀샥 유사MTB로 산에 못가는건 아니지만 남들 따라가긴 사실 거의 불가능합니다..
왠만큼이라도 따라 갈려면 하드테일 중에서 선택하시는편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시마노측에서 달아놓은 각 등급별 코멘트를 참조하면
DEORE 아래급은 크로스 컨트리용이 아닌것으로 되어있습니다.
Alivio
Style, value, and responsive performance for recreational mountain bikes.
Acera
Delivers the responsive feeling of a real mountain bike to casual riders and entry level cyclists.
Altus
Comfortable control and Shimano quality for MTB-style street and youth bikes.
Tourney
Extra value for a wide range of casual, utility and youth bicy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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