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프레임 특성에 관한 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몇 일전 모샵에 가서 들은 이야기
1. 티탄은 단단하다 찍혀도 큰 상처가 안난다.(그럼 충격흡수를 잘한다는 것
은 거질말 일까요...단단하지만 탄성이 좋은 것인가 ^^;)
2. 크리몰리는 크리몰리강으로 공구를 만드는 것이다. 정말 딴딴하다. 그래서
업힐하는데 뒤에서 밀어주는 것 같은 느낌(프레임의 휨이 없는다는 뜻 같았습
니다.)을 준다.
3. 프레임 재질에 대한 느낌은 확실히 구분할 수 없다. 타이어의 두께차이와
(1.95나 2.1 ....) 어떤 포크를 쓰는냐가 더 큰 영향을 준다.(그럼 비싼돈주고 티
탄을 탈 필요가 없단 말인가....hul...)
4. 카본 핸들바 쓴다고 해서 잔충격이 많이 줄어 들지는 않는다.(낚시대는...*.*)
이 모든 것이 사실일까요...
왈바에서 얻은 지식하고는 조금 다른 것 같아서리....너무 혼동이 되네요
네이버에 물어보까 #,.#
1. 티탄은 단단하다 찍혀도 큰 상처가 안난다.(그럼 충격흡수를 잘한다는 것
은 거질말 일까요...단단하지만 탄성이 좋은 것인가 ^^;)
2. 크리몰리는 크리몰리강으로 공구를 만드는 것이다. 정말 딴딴하다. 그래서
업힐하는데 뒤에서 밀어주는 것 같은 느낌(프레임의 휨이 없는다는 뜻 같았습
니다.)을 준다.
3. 프레임 재질에 대한 느낌은 확실히 구분할 수 없다. 타이어의 두께차이와
(1.95나 2.1 ....) 어떤 포크를 쓰는냐가 더 큰 영향을 준다.(그럼 비싼돈주고 티
탄을 탈 필요가 없단 말인가....hul...)
4. 카본 핸들바 쓴다고 해서 잔충격이 많이 줄어 들지는 않는다.(낚시대는...*.*)
이 모든 것이 사실일까요...
왈바에서 얻은 지식하고는 조금 다른 것 같아서리....너무 혼동이 되네요
네이버에 물어보까 #,.#
답변 (4)
직접 알미늄과 cr-mo 티탄의 시승후의 느낌 비교와
일반적 상식으로 알수 있는 소재의 특성,
전문가(ex:금속과 교수....)들의 의견들을
비교해볼때 서로 다른 의견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다른 의견이란 어느 시각으로
즉,기준점이 무엇이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이지
프렘을 구성하는 본질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프렘 소재의 특성은 변함이 없는것입니다.
물론 예외적으로 suspension이나 tire등의
다른 부속품들에 따라서 약간의 변동은 생기겠지만
저는 한정적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직접 몸으로 느끼는 것이
가장 정확하죠 ^^))
참,cr-mo가 cr-mo강으로 공구를 만든다는 것이
제가 잘 이해가 안되는데요 --!
철+크롬+몰리부덴 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cr은 대략10~15%, 몰리부덴은 3~5%정도
첨가한다구 금속과 교수님이 그러시네요^^
일반적 상식으로 알수 있는 소재의 특성,
전문가(ex:금속과 교수....)들의 의견들을
비교해볼때 서로 다른 의견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다른 의견이란 어느 시각으로
즉,기준점이 무엇이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이지
프렘을 구성하는 본질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프렘 소재의 특성은 변함이 없는것입니다.
물론 예외적으로 suspension이나 tire등의
다른 부속품들에 따라서 약간의 변동은 생기겠지만
저는 한정적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직접 몸으로 느끼는 것이
가장 정확하죠 ^^))
참,cr-mo가 cr-mo강으로 공구를 만든다는 것이
제가 잘 이해가 안되는데요 --!
철+크롬+몰리부덴 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cr은 대략10~15%, 몰리부덴은 3~5%정도
첨가한다구 금속과 교수님이 그러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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