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주행시 기어는 어떻게 변속해야 하나요?
추천 수 ( 0 )도로에서 주행을 할때요 예를 들어 20km/h로 달리고 있는데요 이정도 속도 유지하면 그 기어의 단수에서는 페달이 헛돌잖아요 이럴때
어떻게해야 하나요? 그냥 헛돌아도 계속 페달질을 해야 하나요? 아님 단수를 내려서 천천히 다시 밟아 줘야 하나요?
왈바 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추신 : 평소 기어 변속의 요령이나 팁좀 알려주세요...
어떻게해야 하나요? 그냥 헛돌아도 계속 페달질을 해야 하나요? 아님 단수를 내려서 천천히 다시 밟아 줘야 하나요?
왈바 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추신 : 평소 기어 변속의 요령이나 팁좀 알려주세요...
답변 (4)
왼쪽(앞)을 올리 실때 오른쪽(뒷)은 한단 내려 주시고, 왼쪽을 올리실때는 반대로 하시면 패달링에 부하가 적습니다.
오르막에서는 미리 바꾸는 것이 좋은데 그것은 경험으로 습득해야 하는 부분이라 구체적 설명은 하지 않코 다만 기어를 빨리 낮추어야 하는 경우에 무리하게 패달링을 하시지 마시고, 관성때문에 서버리지는 않키 떄문에 한바퀴는 헛돌린다는 생각으로 뒷굼치 쪽에 힘을 주시어 돌리시구 다음바퀴(기어가 완전히 내려간 후)에 힘을 주세요. 그리고 계단 같은곳을 내려 갈떄는 앞기어를 큰 비율에 놓는것이 체인이 덜튀게 됩니다.(험한길에서도)
오르막에서는 미리 바꾸는 것이 좋은데 그것은 경험으로 습득해야 하는 부분이라 구체적 설명은 하지 않코 다만 기어를 빨리 낮추어야 하는 경우에 무리하게 패달링을 하시지 마시고, 관성때문에 서버리지는 않키 떄문에 한바퀴는 헛돌린다는 생각으로 뒷굼치 쪽에 힘을 주시어 돌리시구 다음바퀴(기어가 완전히 내려간 후)에 힘을 주세요. 그리고 계단 같은곳을 내려 갈떄는 앞기어를 큰 비율에 놓는것이 체인이 덜튀게 됩니다.(험한길에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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