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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앞 드레일러 밴드 위치

y 2003.07.25 12:22 내공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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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XTR 신품으로 장착했습니다. 앞 드레일러의 밴드가 튜브에 높이 조여지는게(탑 스윙) 있고 낮게 조여지는게(다운 스윙) 있나본데 샵에서 높은 것을 설치해서 기어케이블이 위쪽에서 수직으로 내려 오는게 정상적이나 30도 정도 휘어서 앞 드레일러로 옵니다. 기어작동 시에 케이블이 꺽입니다. 적당한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낮은 모델이 적합하다는 의견을 들은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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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 답변등록

답변 (10)

dhunter 2003.07.25 12:25
그것은 적합. 이 아닌 호환성의 문제입니다. 낮은쪽이 보기도 좋지만, 높게 빠져나와서 물리는 바인더가 꼭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Ex- 자이언트 MCM, 낮은쪽으로 하면 부드럽게 깎이는 부분이라 디레일러를 못 물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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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hunter 2003.07.25 12:25
높게 빠져 나오는 바인더가 호환성이 더 높으므로 그걸로 만족하시길 권합니다. 디레일러가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 굳이 신경쓰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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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 2003.07.25 12:38
첫번째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내려오는 케이블이 그리퍼와 닿아 마찰이 발생 조금씩 마모 되는 것 같은데 괜찮은 셋팅인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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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러너 2003.07.25 13:11
fd-961이 장착이 되었네요.. fd-960을 장착하면 좀 덜할것같네요..^^ 탑스윙 방식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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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hunter 2003.07.25 13:17
별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저 세팅이지만 아직 별 문제 없어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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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러너 2003.07.25 13:22
와이어에 마찰이 발생하면 와이어 뿐만아니라 변속에도 문제가 생기고.. 맨날 걱정하실테고.. 정신건강에 안좋죠.. 샾에 가보시고 별문제 없을꺼라고 하면 그냥 타셔도.. 뭐.. 상관은없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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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 2003.07.25 13:27
샵에선 더 좋다고 하는데,,,
교환 절대 안 해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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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hunter 2003.07.25 13:29
안해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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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러너 2003.07.25 13:49
제가 생각해도 좋은 넘인데.. 프레임에서 마찰이 발생하니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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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낙타 2003.07.25 19:05
변속 될때 와이어의 이동범위나 빈도를 볼때 그 마찰이란게 무시해도 될거 같은데... 변속이란게 결국 와이어의 장력조절로 조였다 풀어졌다 하는거니까... 잘은 모르겠지만 그냥 제 생각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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