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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엘파마 브레이크 관련 질문 .부탁드립니다.

eliaship 2003.07.26 01:41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얼마전에 이곳 장터에서 엘파마 알파dx 자전거를 샀는데.
보통 부품들이 데오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브레이크만
아세라급이 네요. 그래서 그런지 브레이크가 조금 밀리고  힘을 주어
잡아야만 잘 드네요.
며칠 전에 샵에 물어 보니 lx브레이크로 교체 하는게 좋겠다고 하네요.
지금 사용하는 브레이크 페드가 수명이 다 되었다고요.
처음에는 데오레급으로 바꿀려고 했는데...
가격도 저렴라고 해서...
저는 초보라 브레이크에 대해서 잘 모릅니다.
다음 선택중에서 지금 가장최선의 선택은 무엇입니까. 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다.

1. 그냥 지금 브레이크에다 페드와 브레이크 xtr선으로 교체하여 쓴다. 2만원
2. 데오레 브레이크와 xtr선으로 업한다. 3만원-3만5천원
3. lx와 xtr선으로 업한다. 7만원

샵에서는 데오레 보다 lx가 제동력이 2배는 좋다고 하네요. 정말인지도
궁금하고 ?  제 전차 브레이크 레바가 기어 레버 일체형 데오레 인데. 여기에 lx로 업해도
문제는 없는지 궁금합니다. 주로 도로에서 탑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7)

날초~ 2003.07.26 01:51
샵에서 한얘기는... 뻥~이오~ 꼭 팔아먹을려구 하는 샵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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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rikun 2003.07.26 01:55
아마 알리비오 브레이크일껍니다.
아마 ㅡ; 시마노 계열중에서 가장가볍다죠
ㅎㅎ 브레이킹 성능은 셋팅에 따라 결정되죠
패드만 xtr 카트리지로 바꾸신다면
아니면 그돈을 모아서 lx 로 업그레이드하셔도 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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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초~ 2003.07.26 02:00
만일 데오레보다 LX가 두배 좋다면 대다수 고수님들은 산에서 잭나이프하시며 장렬히.. ㅜ.ㅜ 데오레도 힘 막주면 락걸려서 뒤집어질라구 하는데.. 그리고 새자전거는 첨엔 조금 밀립니다. 선함 땡겨주시고요. 부품 사자마자 바꾸는건 지구를 지키는데 반대되는 행위입니다. 쓰시다가 정 안되면 그때 바꾸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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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rk00 2003.07.26 03:06
엥 저는.. 뒷브레이크는 그래도 차이가많던거같던데.. 앞은 그게그거..~ 그리고.. 데오레와 lx는 누르는 느낌이 달라요 ㅎㅎ 딱딱한걸 좋아하시면 데오레. 죽~ 들어가는걸 좋아하시면 lx로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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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 2003.07.26 06:37
ㅡㅡ.... 데오레보다 lx가 제동력이 2배 좋다고요? 그게 사실이면 제가 당장 바꿉니다ㅡㅡ; 뒷브레이크는 오히려 잘 잡히니 더 문제 아닌가요? 차라리 XTR카트리지에 쿨스탑 패드면 땡일것 같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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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aship 2003.07.26 13:31
먼저 답변 감사합니다.
제 브레이크는 아세라고요. 님들 께서는 데오레로 하라고 하는 건가요... 데오레도 xtr카트리지와 쿨스탑 패드 달수 있나요. 또 얼마나 하나요. 그게 lx 보다 낫나요. 또 lx로 업할때 레버가 데오렌데 상광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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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 2003.07.26 14:49
아세라면 그냥 쓰세요... 아세라나 데오레나 방식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그 이상부터는 수평으로 잡아주긴 하는데, 차라리 XTR카트리지를 구입하시고(대략 2만냥) 쿨스탑 듀얼패드(1만...얼마)를 구입하셔서 앞브레이크만 바꿔서 사용해 보세요... 뒷바퀴는 원래 락 잘 걸리니까, 그냥 쓰시던지요. 레버 상관 없슴다. XTR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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