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엠티비 초보 질문입니다.

lyssmj 2003.09.29 01:13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싸이클 타다가 펑크의 압박에 못이겨
제가 구입한 곳에 가져다 주고
게리피셔 마린 이란 걸로 바꾸어 왔는데요
이 자전거에 대한 일반적인 평가는 어떤지 궁금해서요
그리고 앞으로 업그레이드를 한다면
어느 부분부터 손대야 하는지 궁금해서요
엠티비 선배님들 답변 부탁 드립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2)

Bluebird 2003.09.29 01:27
저는 트랙잔차를 타고 있는데, 자전거를 타면서 느껴지는 불편한 부분들을 하나씩 업그레이드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미리 바꾸는것이 아니고, 타다보면 특정 파트가 불만이 느껴지게 될때가 있습니다. 물론, 라이딩전후 정비를 착실히 하면서 느껴야 좀더 정확할겁니다...
0
killme18 2003.09.29 09:35
글세요..저는 게리피셔 타사자르를 타고 있는데 마린보다는 한 급위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일단 하드테일 MTB의 포인트는 앞의 샥을 무엇을 쓰는야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하드테일의 경우 라이더의 기술에 따라서 요철을 통과 할때의 충격을 앞샥과 무릅의 텐션으로 충분히 흡수를 하기 때문에 풀샥 못지 않은 성능을 발휘합니다.그리구 싸이클만은 못해도 다른 MTB보다 빠른 가속도와 민첩성을 자랑하죠 마린도 무게가 13kg정도 하는 것으로 아는데 엄청 가볍죠 한팔로 번쩍들리니까요..
제가 생각하기엔 마린이나 타사자르나 그다지 업글이 필요없는 작품이라고 봅니다. 악세서리 정도나 취향에 따라서 바꾸어 보시다가 어느정도 경력이 붙으시면 더 높은 사향의 명품으로 바꾸어 보시는게 어떠할지요...그리구 펑크 걱정은 그다지 않하셔도 될듯..앞샥이 충격을 흡수하기 때문에 ..그리구 급부레이키 잡을때 주의하세요 앞브레이크를 더 꽉잡으면 앞샥이 쑥 들어가서 물구나무를 서게 됩니다...그럼 라이딩 즐기시구여..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