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흠냥..알통 시저 인데요.... 앞브레이크가..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알똥 시저를 샀답니다.. 그런데 문제점 발견~-_-;
브레이크 암 이라고 하나요? 그부분에 나사 있죠? 앞 브레이크 왼쪽 나사가 끝까지 다 들어가있더라구요? 다른부분은 반정도만 들어가있는데 말이죠.
이상하다 싶어 드라이버루 다른부분처럼 반정도만 풀었거든요??
그런데 갑자기 강도가 쌔져서 바퀴에 척 달라붙더군요~-_-;;;
오른쪽 나사와 뒷브레이크의 나사를 통한 실험으로?.. 그게 압력? 강도? 를 조절하는 나사인거 같다고 판단~
아무튼 다시 원래대루 끝까지 쪼아줬어요. 힘이상당히 들더군요;
그랬는데도 전혀 압력이 줄질않더라구요..ㅠ.ㅠ 그 나사를 꾹꾹 쪼아서
뒷부분을 뚤고 나올정도였는데 말이죠-_-;;;;;;
결론적으로.. 앞브레이크 브레이크암 왼쪽것 나사는 쪼으나 마나 먹통이 이네요; 그래서 오른쪽걸 완전풀어버리니까 어느정도 균형이 맞아지더라고요;;;; 왠지 왼쪽 것 이상이 생긴거 같은데 고칠 방법좀 알려주세요~>_<;;
브레이크를 해부해볼까요? 자꾸 해부해부해부.. 거리네요 머릿속에서 -_-;
호기심이 생기는듯..;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얼마전에 알똥 시저를 샀답니다.. 그런데 문제점 발견~-_-;
브레이크 암 이라고 하나요? 그부분에 나사 있죠? 앞 브레이크 왼쪽 나사가 끝까지 다 들어가있더라구요? 다른부분은 반정도만 들어가있는데 말이죠.
이상하다 싶어 드라이버루 다른부분처럼 반정도만 풀었거든요??
그런데 갑자기 강도가 쌔져서 바퀴에 척 달라붙더군요~-_-;;;
오른쪽 나사와 뒷브레이크의 나사를 통한 실험으로?.. 그게 압력? 강도? 를 조절하는 나사인거 같다고 판단~
아무튼 다시 원래대루 끝까지 쪼아줬어요. 힘이상당히 들더군요;
그랬는데도 전혀 압력이 줄질않더라구요..ㅠ.ㅠ 그 나사를 꾹꾹 쪼아서
뒷부분을 뚤고 나올정도였는데 말이죠-_-;;;;;;
결론적으로.. 앞브레이크 브레이크암 왼쪽것 나사는 쪼으나 마나 먹통이 이네요; 그래서 오른쪽걸 완전풀어버리니까 어느정도 균형이 맞아지더라고요;;;; 왠지 왼쪽 것 이상이 생긴거 같은데 고칠 방법좀 알려주세요~>_<;;
브레이크를 해부해볼까요? 자꾸 해부해부해부.. 거리네요 머릿속에서 -_-;
호기심이 생기는듯..;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답변 (2)
각각의 브레이크암 마다 스프링 장력이 달라서 그렇습니다. 좌우 앞뒤 모두 4개죠? ^^
그렇기에 각각 조절나사가 달려있는 것이구요. 고급제품들도 아주 미세하게나마 차이가 있으며 조절나사가 달려있습니다.
자전거포에서는 조립할때 심하게 차이가 나면 스프링 자체를 바깥방향으로 제껴서 더 강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물론 정상적인 방법은 아닙니다만 저가형 스프링의 강도가 일정하지 않고, 탄성력도 장기간 고르게 유지되기 힘들다는 점을 감안하면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시고 나사의 모양을 맞추는 눈대중 방법을 사용하시거나 그냥 지금처럼 나사로만 조절해서 타시거나 하시면 됩니다.
브레이크 레버에 너무 힘이 들어가시면 조절나사를 전체적으로 조금씩 풀어주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각각 조절나사가 달려있는 것이구요. 고급제품들도 아주 미세하게나마 차이가 있으며 조절나사가 달려있습니다.
자전거포에서는 조립할때 심하게 차이가 나면 스프링 자체를 바깥방향으로 제껴서 더 강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물론 정상적인 방법은 아닙니다만 저가형 스프링의 강도가 일정하지 않고, 탄성력도 장기간 고르게 유지되기 힘들다는 점을 감안하면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시고 나사의 모양을 맞추는 눈대중 방법을 사용하시거나 그냥 지금처럼 나사로만 조절해서 타시거나 하시면 됩니다.
브레이크 레버에 너무 힘이 들어가시면 조절나사를 전체적으로 조금씩 풀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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