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잔차 잘타시는분들께 질문점(초보에염......)
추천 수 ( 0 )안녕하세염................
저는 아직 입문단계의 잔차 초보생입니당...................^^;;
올여름에 한강서 21단짜리 유사 산악 자전거를 끌고 종횡무진..........
다녀봤는데 환상이더군염^^;;
그런데 한강서 타보니 자전거 좋은분들은 조금만 밟아도 그냥 쌩하고......
앞으로 치고 나가시데염 ㅠ.ㅠ
전 자존심이 쎄서 제앞으로 치고 나가는걸 꼴을 못봐염.......(끝까지 따라간다는........)
따라가기가 정말힘들어염..--(유사산악끄셔본분들은 아실듯..............ㅡㅡ;;)
그래두 매일 쫒아당기고 하니까.....나중엔 다리힘이 붙어서..........
나름대로의 한계를 극복했다는..................ㅡㅡ;;
여기와서 보니 21단위에도 24단 27단이 있데염........ㅋ
아 여서 질문점염............24단과 27단이면 뒷기어가 하나나 두개.....
추가되는거잔아염.............
그러면 앞 뒷기어 다올리면 21단과 비교해서 페달링이 가벼워 지나영?
그리고......시마노란 회사 제품이 급수별로 아세라 LX해서 있던데.......
이것들 차이하구염...................
제가 요번여름에 광적으로 잔차를 타면서 느낀점이................
암만 다리힘이 쎄도 잔차가 왠만큼 따라오지 않으면..................
힘들다는걸 뼈져리게 느꼈습니당.................
그래서 요새 입문용 잔차를 구하고 있는중인데염.............
고수님들이 입문용 자전거좀 골라주시공.........
그자전거가 왜좋은지좀 설명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당.............
저는 아직 입문단계의 잔차 초보생입니당...................^^;;
올여름에 한강서 21단짜리 유사 산악 자전거를 끌고 종횡무진..........
다녀봤는데 환상이더군염^^;;
그런데 한강서 타보니 자전거 좋은분들은 조금만 밟아도 그냥 쌩하고......
앞으로 치고 나가시데염 ㅠ.ㅠ
전 자존심이 쎄서 제앞으로 치고 나가는걸 꼴을 못봐염.......(끝까지 따라간다는........)
따라가기가 정말힘들어염..--(유사산악끄셔본분들은 아실듯..............ㅡㅡ;;)
그래두 매일 쫒아당기고 하니까.....나중엔 다리힘이 붙어서..........
나름대로의 한계를 극복했다는..................ㅡㅡ;;
여기와서 보니 21단위에도 24단 27단이 있데염........ㅋ
아 여서 질문점염............24단과 27단이면 뒷기어가 하나나 두개.....
추가되는거잔아염.............
그러면 앞 뒷기어 다올리면 21단과 비교해서 페달링이 가벼워 지나영?
그리고......시마노란 회사 제품이 급수별로 아세라 LX해서 있던데.......
이것들 차이하구염...................
제가 요번여름에 광적으로 잔차를 타면서 느낀점이................
암만 다리힘이 쎄도 잔차가 왠만큼 따라오지 않으면..................
힘들다는걸 뼈져리게 느꼈습니당.................
그래서 요새 입문용 잔차를 구하고 있는중인데염.............
고수님들이 입문용 자전거좀 골라주시공.........
그자전거가 왜좋은지좀 설명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당.............
답변 (5)
시마노사의제품등급은 아세라, 알비오, 데오레, LX, XT,XTR정도가 되구요... 내구성, 부품의 정밀도, 무게에 따라 등급과 가격이 나누어 집니다. 역시 XTR은 전문경기용으로 개발된 시마노사 부품중엔 최고 등급이구요.
도로라이딩을 주로 하신다면, 21단이나 27단이나 똑같읍니다. 도로에서는 높은 기어 단수를 거의 쓰지않기 때문이죠. 그리고 중요한건 자전거나 부품이 아닙니다. 엔진이 좋와야죠. 아무리 좋은 부품에 좋은 차대를 써도 그걸가지고 한강변이나 도로를 설렁설렁 탄다면, 아깝죠. 산악용의 최고 부품과 좋은 차대들은 극악한 산악의 상황에 대처하고 견디도록 디자인 되었다는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런 극악한 라이딩을 한다면, 거기에 맞는 내구성과 성능을 내는 부품과 차대가 필요한것이죠...
산악자전거는 도로용 자전거가 아닙니다.^^ 엑수젠 올림
도로라이딩을 주로 하신다면, 21단이나 27단이나 똑같읍니다. 도로에서는 높은 기어 단수를 거의 쓰지않기 때문이죠. 그리고 중요한건 자전거나 부품이 아닙니다. 엔진이 좋와야죠. 아무리 좋은 부품에 좋은 차대를 써도 그걸가지고 한강변이나 도로를 설렁설렁 탄다면, 아깝죠. 산악용의 최고 부품과 좋은 차대들은 극악한 산악의 상황에 대처하고 견디도록 디자인 되었다는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런 극악한 라이딩을 한다면, 거기에 맞는 내구성과 성능을 내는 부품과 차대가 필요한것이죠...
산악자전거는 도로용 자전거가 아닙니다.^^ 엑수젠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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