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GT i-drive 2.0 VS NRS3

mincreate 2003.11.08 14:44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현재 유사산악을 타고 있는데 고민 고민을 하다가

저 두모델로 압축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100~140만원대에선 이렇게

될수밖에 없지 않을까.

타사자라도 고려의 대상인데 기왕이면 풀샥을 구입하고 싶어지더군요.

입문용 잔차를 타다가 나중에 좀더 좋은거 타고싶어져 좀더 비싼거 사려고 하

면 중복투자가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들더라구요.

용도는 도로 40%, 산 40%, 트라이얼 & 다운힐 20%.

프리라이딩 스타일로 약간 하드하게 타려는데 타사자라는 왠지 불안해서..

두 모델이 가격대가 좀 차이가 나긴하지만..

둘다 괜찮은 모델인것 같은데 mtbreview.com에선 NRS3 평이 좀더

좋은거 같더군요. 실제 가격도 더 비싸고.

그런데 GIANT 04년 모델보니 NRS3는 빠져있는거 같던데..-_-;


GT i-drive 2.0 (2004) spec입니다.

Frame
GT 6061 heat treated full suspension i-DRIVE frame with 4.5 inches rear wheel travel. New Zero Stack headtube  

Rear Shock
Fox Float Air Shock with adjust  

Fork
Rock Shox Pilot SL 100mm travel with rebound ajdust and air tuned coil spring, alumonum butted steerer.  

Crankset TruVativ Firex, ISIS drive Alloy outer ring, 42/32/22  

Bottom Bracket TruVativ ISIS drive hollow spindle  

Pedals Shimano PDM-520 with new 959 clipless system  

Front Derailleur Shimano Alivio  

Rear Derailleur Shimano LX  

Shifters Shimano Deore 9-Speed  

Cassette SRAM 9-peed index cassette 12-32  

Chain HG-72 9-Speed  

Rims Syncros Big Box Double Wall 32H w/ CNC Sidewalls  

Tires F: Tioga Factory XC Extreme 26 x 2.1 R: Factory XC 26 x 1.95  

Front Hub Shimano Disc  

Rear Hub Shimano Disc  

Spokes Stainless steel 14 gauge  

Nipples Brass CP  

Front Brake Shimano Mechanical disc brake  

Rear Brake Shimano Mechanical disc brake  

Brake Levers Shimano Deore Integrated  

Handlebar Syncros, New 6061 Butted Alum Adventure bar with 50mm rise
and 7 degree bend  

Stem GT MTN, Tig welded threadless ,10 degree rise with 4-bolt face plate  

Grips GT ATB  

Headset Tange Zero Stack system for 1 1/8"  

Saddle SDG Gran Prix  

Seat Post SL Alloy Micro adjust  

Seat Clamp GT Alum QR  

Color(s) Lotto Red/Black  

Size(s) S, M, L, XL  
  


Giant NRS3 spec (2003)

frame ALUXX SL double butted aluminum NRS suspension, integrated forged headtube, double integrated gussets, 3.75" rear travel
fork RockShox Pilot SL, 3" travel
derailleur Front: Shimano Deore, Rear: Shimano Deore LX
derailleurshifters Shimano Deore, 9-speed
cranks RaceFace Ride XC ISIS, 22/32/44T
pedals Shimano M505 Clipless
handlebar Titec Hell Bent XC, 6061 butted
stem Titec Fast Al
headset Integrated Ahead
brakes Avid SD3 direct pull
saddle WTB Rocket V
seatpost Titec X-Wing, 27.2
rims Mavic X139, 32H
hubs Shimano Deore Disc, 32H, QR, cassette
tires Hutchinson Python Air Light, 26x2.0  
rearshock RockShox Sid XC, 3.75" rear travel
cassette Shimano HG-50 11-34T, 9-speed
spokes Stainless Steel 14/15G
Includes Shock Pump







첨부 (2)

목록 답변등록

답변 (7)

하늘과베개 2003.11.08 14:52
점점 이쁘게 나온다..ㅠ_ㅠ
0
노바(이전무) 2003.11.08 16:17
gt 1표^^ 사이즈 맞는것 고르세요~^^
0
도라지 2003.11.08 17:19
저눈 NRS 에 몰표~~
지티도 좋은 프렘이긴 하지만 엔알에쑤는
바빙도 거의 없고 품질면에서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어디 부러지거나 크랙이 생겼다는 말은 없지요^^;
제가 들은바로는.....^^;
0
baglsm 2003.11.08 19:45
자신이 볼떄~더 타구싶은것~을 골르는것이~>.
0
날초~ 2003.11.08 20:02
하드하게 타시려면 두가지 다 불안할듯 한데요.. 둘중엔 엔알에쓰가 좀더 강도면에서 좋아보입니다만..
0
보노보노™ 2003.11.08 21:01
저도 nrs에 한표를
0
dorydory 2003.11.08 22:42
아이드라이브 2.0이 스펙은 더 좋을 지 몰라도 개인적으로 NRS프레임이 더 뛰어나다고 봅니다.. 바빙이 (거의)없죠.. NRS3프레임과 2,1,Team,Air 전부 큰 차이는 없기 때문에.. 사셔서 부족한 부분 업글해나가는 것도 좋습니다^^;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