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마조치 Z.1 유저분들께 여쭙니다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조금 딱딱한 느낌을 좋아하는 라이더입니다.
실제로 Z.1 FR을 보고싶었으나 여간해서 주위에 사용하시는 분을
찾기가 쉽지 않아서 너무 부족한 정보가 아쉬워 글 올려 봅니다.
가장 궁금한 점은 폭스 바닐라 125처럼 스프링을 교체해서
샥의 딱딱함과 무름을 조절할 수 있는지 아니면 다른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아니면 방법이 없는지가 궁금합니다.
짧아도 좋으니 꼭 알려주세요. 테스트 라이딩 시켜주시면
맛있는 식사 대접하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딱딱한 느낌을 좋아하는 라이더입니다.
실제로 Z.1 FR을 보고싶었으나 여간해서 주위에 사용하시는 분을
찾기가 쉽지 않아서 너무 부족한 정보가 아쉬워 글 올려 봅니다.
가장 궁금한 점은 폭스 바닐라 125처럼 스프링을 교체해서
샥의 딱딱함과 무름을 조절할 수 있는지 아니면 다른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아니면 방법이 없는지가 궁금합니다.
짧아도 좋으니 꼭 알려주세요. 테스트 라이딩 시켜주시면
맛있는 식사 대접하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답변 (1)
예전에 구형 Z.1 MCR을 탔었기 때문에 태워드릴 수는 없습니다만, 아는바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마조키의 경우 폭스 바닐라 포크처럼 처음부터 3개의 스프링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필요하다면 더 단단한 스프링을 샵을 통해 한국 마조키 공식 딜러인 포에스(4S)에 주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Z.1 FR은 트래블의 처음에서 중간까지는 매우 부드럽지만, 끝 부분에서는 점진적으로 단단해 집니다. 이런 성질을 프로그레시브(progressive)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잔충격을 잘 걸러주고, 큰충격도 잘 받아줄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일의 점도와 오일 레벨을 조절함으로써 컴프레션 댐핑과 프로그레시브한 정도를 취향에 맞게 얼마든지 미세하게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Z.1 FR은 정말 좋은 포크입니다. 샥의 높이를 줄여주는 리바운드 잠금 장치인 ETA 기능도 큰 매력입니다. 절대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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