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5mm의 차이?

jaider 2003.11.28 23:33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크랭크 질문 했는데 답이 없어서...-.-;;;
크랭크를 175를 쓰다가 170으로 이번에 했는데...
5MM의 차이로 라이딩 스타일이 많이 바뀌나요...
전 그냥 자전거가 작아진거 같다는 것같은 느낌밖에는 없는데요...-_-;;;
정확히 하지 않는 이상 5mm정도는 무시해도 될거 같은데...


목록 답변등록

답변 (7)

도라지 2003.11.28 23:40
신장과 하반신의 길이? (기럭지?) --;;;;; 와도 관련이
있습니다..정확한것은 검색해보시면 수두룩히 나옵니다만
중요한것은 힘을 중시한 스트로크 페달링을 하시는 타입이라면
175mm 를 회전속도를 빨리 하시는 타입이라면
회전반경이 짧은 170mm 가 좋습니다.
0
승환아빠 2003.11.28 23:41
power와 rpm 의 차이가 눈에 띄지 않을까요? 175면 파워가 강해지고 그반대로170 이면 rpm(회전수)가 늘어나지요 무시하고 타도 크게 지장은 없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장거리를 탈때는 아무래도 170 이 유리할것 같은데요
0
도라지 2003.11.28 23:41
라이딩 시간이 누적될수록 장거리가 될수록
차이는 커지고 그 차이는 나중에 확연히 나타나게 될겁니다. 맞지 않는 크랭크는 무릎 관절에 이상을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0
도라지 2003.11.28 23:41
흠흠...근데 전 힘으로 타는 스타일이라...=_=;;;;;;
0
승환아빠 2003.11.28 23:48
크랭크 길이와 라이딩 시간과의 피로는 크게 걱정 안해도 될 것 같은데요... 크랭크175에 장거리를 탄다고가정 할때 누적되는 피로는 기어비로 커버가 가능 할듯..그렇다면 도라지님 말씀대로 신장과 무릎의 각도가 중요 한데 고건 본인이 판단해서 안장을 조절 하던가... ....?
0
승환아빠 2003.11.28 23:50
!! 아~~ 안장조절하고 무릎각도 조절 하면 스템에 영향이 있고 라이딩 자세에 영향이 고거참 ^-^ 잔차의 지오메트리가 워낙 오묘해서리......
0
냠냠냠 2003.11.29 00:49
별 차이 없으시고, 지금의 셋팅도 맞는다고 생각하시면 그냥 무시해도 됩니다. 종종 신체의 길이를 통한 계산법이 등장하곤 하는데, 정말 자신에게 맞는 셋팅을 원하신다면, 심박계를 하나 구해서 크랭크 길이를 변경시키면서 라이딩을 한 후 측정한 후 비교해 보세요.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