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왜 이럴까요?(크랭크문제)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저속상태에서 갑자기 큰힘을 발휘해야 할 상황이 오게되었을때,
햄머링치려 일어나면서 오른쪽발에 체중을 실으면,
투툭!!하면서 크랭크가 반바퀴~1/3바퀴정도가 푹 돌아버리는
일이 가끔 생기네요. 크랭크는 뉴xtr이구요.
무슨문제인지 통 감이 안와서요.
도움을 주세욥!!감사합니다.
저속상태에서 갑자기 큰힘을 발휘해야 할 상황이 오게되었을때,
햄머링치려 일어나면서 오른쪽발에 체중을 실으면,
투툭!!하면서 크랭크가 반바퀴~1/3바퀴정도가 푹 돌아버리는
일이 가끔 생기네요. 크랭크는 뉴xtr이구요.
무슨문제인지 통 감이 안와서요.
도움을 주세욥!!감사합니다.
답변 (11)
혹시 풀샥인가요?
풀샥중 스윙암의 구조에 따라서
큰 토크가 걸릴경우 뒷샥에 푹 들어가는데
이때 체인이 축 늘어지는 현상이 생깁니다.
이것때문에 앞쪽 크랭크가 푹 들어가는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뒷샥의 트레벌이 클수록 커지고
심지어 체인이 튀는 경우도 생기죠.. ^_^;;;
만약 위에 답글 붙은 그런 현상이 아니고
풀샥이고 뒷쪽 트레벌이 제법 큰놈(4인치 이상)이라면
시선을 뒷쪽으로 하고 라이딩 해보세요.. ^_^
체인이 튀는 현상이라면 꼭 잡으세요.
잘못하면 스프라켓이 휘는 경우가 있고
체인이 쉽게 끊어질수도 있습니다.
풀샥중 스윙암의 구조에 따라서
큰 토크가 걸릴경우 뒷샥에 푹 들어가는데
이때 체인이 축 늘어지는 현상이 생깁니다.
이것때문에 앞쪽 크랭크가 푹 들어가는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뒷샥의 트레벌이 클수록 커지고
심지어 체인이 튀는 경우도 생기죠.. ^_^;;;
만약 위에 답글 붙은 그런 현상이 아니고
풀샥이고 뒷쪽 트레벌이 제법 큰놈(4인치 이상)이라면
시선을 뒷쪽으로 하고 라이딩 해보세요.. ^_^
체인이 튀는 현상이라면 꼭 잡으세요.
잘못하면 스프라켓이 휘는 경우가 있고
체인이 쉽게 끊어질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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