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lx앞변속기 질문!
추천 수 ( 0 )알리비오 크랭크에 lx앞변속기를 달았는데
다른 단은 이상이 없는데 젤 큰 3단체인링에 뒤젤 작은 스프라켓에 놓으면
변속기 가이드에 체인이 닿습니다.
그래서 최고조정기어나사를 싹 돌려 뺐는데 가이드는 더이상 밖으로 나가지 않고 3단체인링과 계속 닿습니다.
그래서 변속기 속을 봤더니 앞변속기가 나사로 조정될 범위를 넘어가버렸네용..-.-;;;
속의 나사의 역활이 가이드가 3단에서 더이상 밖으로 나오지 못하도록 변속기 속의 무슨 막대?같은걸 눌르고 있어줘야 되는데...전 가이드가 더 오른쪽으로 빠지도록 나사를 풀어버렸으니까 오른쪽으로 와야되지만...변속기의 움직임 한도를 넘어버린것 같습니다...
나사로는 조정이 안되는데 변속레버를 더 밀면 오른쪽으로 가네욤...-_-;;;
원래 8단 크랭크에 9단 앞변속기는 궁합이 잘 안돼나요...?
다른 단은 이상이 없는데 젤 큰 3단체인링에 뒤젤 작은 스프라켓에 놓으면
변속기 가이드에 체인이 닿습니다.
그래서 최고조정기어나사를 싹 돌려 뺐는데 가이드는 더이상 밖으로 나가지 않고 3단체인링과 계속 닿습니다.
그래서 변속기 속을 봤더니 앞변속기가 나사로 조정될 범위를 넘어가버렸네용..-.-;;;
속의 나사의 역활이 가이드가 3단에서 더이상 밖으로 나오지 못하도록 변속기 속의 무슨 막대?같은걸 눌르고 있어줘야 되는데...전 가이드가 더 오른쪽으로 빠지도록 나사를 풀어버렸으니까 오른쪽으로 와야되지만...변속기의 움직임 한도를 넘어버린것 같습니다...
나사로는 조정이 안되는데 변속레버를 더 밀면 오른쪽으로 가네욤...-_-;;;
원래 8단 크랭크에 9단 앞변속기는 궁합이 잘 안돼나요...?
답변 (4)
네에..아무래도 그것은 완성차가 대부분 그렇게 나오고 있는것에 지대한 영향을 받는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높은 등급인경우에 심리적으로, 작동이 더 잘되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지금 알투스 부터 lx까지 사용하여봤는데, 솔직히 말해서, 등급차이에 따른, 느낌차이는 조금 적습니다..다만 만족감이겠지요..그런 조합 말고도, 앞 드레일러를 한등급 낮추고, 체인 한등급 낮추고, 리어 드레일러 2등급을 높일수도 있지만, 왠지 조금 어색하게 느껴집니다..어느정도의 심리전을 무시할수가 없다라는 느낌이 듭니다. ^^;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