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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듀크xc유턴,사일로xc유턴,파일롯

dgkim90 2003.12.10 22:59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안녕하세요.?

듀크xc유턴,사일로xc유턴,파일롯xc

중에서..

잔충격을 잘 먹어주고..

또한 산에서 댐핑 좋은것이 어떤거죵..?

그리고 오일과,코일,에어...에 차이는 몬가요..?

산10%,도로90%( 자전거 사면 달라질수도...^ㅡ^*)

(다른것도 추천 하실꺼 있으시면 추천해주세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6)

nice2cya 2003.12.10 23:06
위에 모델들은 다 나름대로의 특징들이 있는 샥입니다^^ 인터넷에서 위 세모델들의 특징을 확인해 보신다라면, 조금 더 확실히 와닫을꺼 같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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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 2003.12.10 23:09
댐핑 좋은것에서 파일롯은 떨어지고...-_-a 도로가 대부분이니 트레블이 길 필요가 없어 듀크xc유턴 정도 쓰시면 좋을듯 합니다. 63mm에 댐핑 느리게 하면 거의 아주 쬐끔 락 비스므리하게 느낌이 옵니다... 인터벌 칠때 -_-a 잔충격은 잘 모르겠고, 락샥이 좀 푹신푹신하고 다른것 추천할껀 많지요. 마조치 부터... 마니토우 등등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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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rydory 2003.12.11 01:32
잔충격은 파일럿 XC가 더 잘 잡아줍니다.. 에어가 들어가서인지.. 듀크XC유턴도 써봤는데.. 튜크는 약간 험한 지형에서 좋고.. 도로 많이 타신다면 파일럿이면 충분할 것 같네요.. 아님.. 듀크XC(유턴말고)를 쓰시는것도 좋지만 구하기가 힘듭니다..듀크XC나 SL 유턴아닌 것은 에어샥이며 잔충격을 잘 잡아주죠.. 이번에 04년식으로 듀크 XC AIR도 나오는데.. 기대해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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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 2003.12.11 01:45
파일럿의 경우엔 에어가 어시스트 역활을 하므로 들어가봐야 그 양이 미미합니다. 실지로 에어샥과는 완전히 거리가 멀며, 오히려 저가형 코일샥에 가까운 반응을 보여줍니다. 저도 파일럿xc하고 sl을 만져보았는데 그리 좋은 반응은 아니더군요. 오히려 락샥 특유의 푹푹 들어가는 부드러움이 없는 그 뻑뻑함ㅡㅡ;; 새것이라서 그랬을지도 모르겠군요. 여하튼 그 가격이면 조금 더 보태서 다른 샥을 구입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게다가 xc의 경우엔 댐핑조절 레버가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건 확실하지 않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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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rydory 2003.12.11 02:54
예 맞습니다 XC 댕핑조절 레버 없죠.ㅡ 에어가 하는 역할이 엄청 미미합니다.ㅡ 그런데 전체 트레블 중에(80mm기준) 5mm정도는 에어로 들어가는 것 같아요... 자전거 앞을 들었다 떨어뜨리면 보이죠^^;; 저도 처음 샀을때는 뻑뻑했는데.. 일주일정도 타다 보니까 엄청 부드러워지더라구요.. 제가 생각하기에 도로 90% 타신다면 조금 기다리셨다가 듀크 XC Air 사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파일럿이나 유턴은 좀 무겁죠.. 듀크 에어샥이 좀 가벼운 편입니다(1.5kg) 사일로는 용도에 안맞는다고 보네요.. 용도에 안맞기 보다는 도로타기에는 아까운 샥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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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금통 2003.12.11 10:58
pilot xc 쓰는데요 제 체중이 65정도 되는데 에어를 5psi 넣으랍니다 -_ㅡ; 메뉴얼에 써있어요....
무게는 1.7~8정도일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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