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사진보시구 답변 좀 ㅠ_ㅠ
추천 수 ( 0 )뒷쪽 기아를 9단 8단 에 놓으면 작은게 9단맞져^^a
크랭크왼쪽위에 있는 반원모양의 쇠 같은거에 긁혀서 소리나요 ㅠ_ㅠ
이거 어터케 고쳐야 소리가..
잔차 초보로 하나두 모릅니다 ㅠ_ㅠ
사진의 빨간곳이 닿는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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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11)
저는 앞 3단 위주로 타기 때문에 앞 3단에서 뒤 1~9단이 다 잘되게 셋팅을 해놨는데 오래 타다보면 앞 2단일때 뒤 1단 또는 9단에서 체인이 앞 디레일러와 살짝 닿더군요. phills 님 말씀대로 앞 2단일때는 나사로 조정하는 것이 아니라 뒤 1단에서 체인과 디레일러간 간격에 여유가 많이 있다면 핸들바에 shifter 끝에 있는 케이블 장력 조절하는 부분을 살짝 조금씩 돌려서 조절하시든가 그래도 안되면 디레일러 위치 자체를 조금 바깥쪽으로 옮기십시요. 앞 2단 뒤 1단일때 체인과 디레일러가 닿으면 이 방법도 쓰기힘들고요. 원래 이 위치가 셋팅하기 어려운 곳이죠. 정 안되면 앞 1단이나 3단으로 변속해서 쓰세요.
이미 이 나사들을 건드려서 돌려놨다면 앞 1단과 3단도 다시 셋팅을 하셔야 할 겁니다. 셋팅 순서는 앞 3단과 1단에서 둘다 변속이 다 잘되도록 디레일러 위치를 조정하시고 디레일러에 연결된 케이블 길이를 조절해 장력을 맞춘 후 각 1단과 3단일때 해당되는 나사만을 조절해서 미세한 디레일러 위치를 맞춤니다. 앞 1단과 3단에서 변속이 잘 되면 앞 2단으로 바꿔서 핸들바 shifter 끝에 있는 케이블 장력 조절하는 것을 조금씩 돌려봐서 변속이 잘되나 확인합니다. 이렇게 셋팅을 하려면 여러번 시행착오를 거쳐야 할 겁니다. 나사 두개 중 어느것이 1단과 3단에 해당하는 지는 자전거를 뒤집어놓고 각 앞 3단과 1단에서 어느 나사 끝부분이 디레일러를 밀어주는 위치에 있는가를 보면 됩니다. 각 1단이나 3단에서 하나의 나사만이 디레일러를 밀어주게 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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