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xc 풀샥 방식중....

shaman 2004.01.02 11:21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싱글 피봇 방식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보통 장점은 구조가 간단하여 고장이나 정비가 쉽고 무게를 줄이기가  용이하다는 정도만 알고 있는데 이것도 정확한가  ???

단점으로는 허브가 호(arch)를 그리면서 움직이므로 페달링시 힘의 손실이 많다. 뭐 이렇게 풍문으로만 들었는데,,,,,

좀더 정확하게 알고 싶네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3)

musicman 2004.01.02 11:26
베어링이 한군데만 들어가니까 일단 구조가 간단하죠. 그래서 값도 싸죠. 잡소리도 적죠. 고장도 잘 안나죠. 충격흡수도 탁훨합니다. 반응이 빠르죠.
단점은 역시나 바빙이죠. 한데 요즘 나온 리어샥들이 성능이 워낙 좋아져서 많이 개선되었을 껍니다.
0
dorydory 2004.01.02 12:12
4 링크 방식보다 튼튼하고 반응이 빠르기 때문에.. 다운힐 차에 많이 쓰이는 방식입니다.. 바빙이 있기 때문에XC용으로는 별로 쓰이지 않지만.. 그 유명한 산타크루즈 수퍼라이트도 싱글 피봇 방식이죠^^;; 수퍼라이트 바빙 별로 없죠.. 싱글피봇도 요즘은 바빙이 많이 줄었지만 4링크 방식의 0%에 가까운 바빙을 따라잡기는 힘들죠^^;
0
jericho 2004.01.02 13:36
리어휠의 패스가 호를 그린다고는 하지만 그건 다른 회사들의 과장 광고가 많습니다 ,실재로 fsr이나 ,여러 멀티피봇 방식의 경우에도 호를 그립니다(여러 방향으로 라도요) 더군다나 xc풀샥은 휠 트래블도 얼마 되지 않는데 그리는 호의 크기가 얼마나 될지요..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