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자동차 고장 관련 질문입니다.

sancho 2004.01.02 20:30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아반테 엑스디 2001년형인데 어제부터 갑자기 자동변속기의 5단 정도의 속도(70~80킬로)에서부터 엔지 브레이크가 걸리는군요. 변속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이게 어떤 게 원인일 수 있을까요? 지금 무상 as기간인데 무상 수리를 받을 수는 있는 것일까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7)

행동하는양심 2004.01.02 20:50
자동 4단입니다. 혹시 오버드라이브나 홀드같은 스위치를 만진건 아닌지요... 연식이 얼마 안돼서 그리 큰 고장 같진 않아보입니다...
0
td321 2004.01.02 21:33
정확한 건 정비센터에 가보셔야 겠지만.. 아마도 써모스탯이 고장난거 같습니다.
0
td321 2004.01.02 21:37
온도가 낮을 때는 닫혀있어서 냉각수가 엔진쪽에서만 순환하면서 예열이 빨리되고, 적정온도가 되면 열리면서 냉각수가 레디에이터쪽으로 가서 냉각이 되고 다시 엔진쪽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결국 이 Thermostat이 열리고 닫히면서 적정온도를 유지하게 되죠.

만약에 이 놈이 닫힌상태로 고정되어 버리면 냉각수가 레디에이터로 가지 않아서 과열이 됩니다. 그리고 이놈이 열린 상태로 고정되어 버리면 냉각수가 레디에이터로 항상 돌기 때문에, 예열이 아주 느려지고, 고속으로 달리면 엔진이 과냉각됩니다.
오토의 경우 엔진온도가 어느정도 이하인경우에는 변속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구 하네여.
0
가가멜 2004.01.02 23:58
오토미션에는 변속을 결정짓는 센서가 있습니다. 엔진쪽에서 힘을 받는 입력축 속도와 바퀴를 굴려주는 구동축 센서가 있는데(펄스제네레이터 A,B) 이 센서에 이상이 있으면 변속이 되지 않습니다.
킥다운 스위치에 이상이 있어도 4속변속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연식이 오래되지 않았으니 4속을 담당하는 엔드클러치에는 문제가 없어보입니다만, 정확한 진단은 정비사에게 맞기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보증기간이니 사업소에 입고시켜 진단을 받으시는게 급선무 입니다.
0
cetana 2004.01.03 02:45
3속 고정 : SCSV A,B 단선,쇼트. Pulse generator 단 선,접촉불량. 솔레노이드 커넥터 접촉불량,단선, TCU 접촉불량(커넥터), One way clutch 불량, front clutch 유압불량, rear clutch 유압불량 중 하나일껄요? ^^::
0
cetana 2004.01.03 02:45
아니면... 엔드 클러치 유압 누설. 엔드 클러치 스러스트베어링 손상일수도..^^:::
0
sancho 2004.01.03 09:29
모두 모두 감사드립니다. 오늘 다시한번 진단받으러 갑니다.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