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xtr, xt, lx 브레이크 어떤차이인가요?
추천 수 ( 0 )브레이크암을 교체하려고 하는데요, 세가지가 구조적으로 큰 차이가 있나요?
lx부터 달라진다고 샵 아저씨가 그러던데, 그럼 나머지 xt xtr이랑은 구조가
같나요? 단순히 무게차이와 내구성 차이라면 그냥 lx사고 그게 아니라면 생각
좀 해보게요. 어떤가요?
* 최재영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4-01-05 16:40)
lx부터 달라진다고 샵 아저씨가 그러던데, 그럼 나머지 xt xtr이랑은 구조가
같나요? 단순히 무게차이와 내구성 차이라면 그냥 lx사고 그게 아니라면 생각
좀 해보게요. 어떤가요?
* 최재영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4-01-05 16:40)
답변 (4)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구조적으로 큰 차이는 없는 걸로 압니다. 마무리, 무게 등의 차이로 알 고 있습니다.
lx부터 달라진다는 것은 아마 lx부터 패드가 직선운동을 하는걸 말하는것 같습니다.
xt브레이크는 고질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아주 운이 좋지 않은 이상 십중팔구 엄청난 소음이 있습니다.
옛부터 라이더들은 이 소음을 잡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으나 아직 잡히지 않았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
저도 xt 써 봤습니다. 꽥꽥 거리더군요.
저라면 셋중에서 저렴한 lx로 하겠습니다.
소음이 별 상관 없다면 xt도 괜찮구요.
근데 샾들에서 xt급 이하 부품은 잘 갖다 놓지 않는 경향이 있더군요.
구조적으로 큰 차이는 없는 걸로 압니다. 마무리, 무게 등의 차이로 알 고 있습니다.
lx부터 달라진다는 것은 아마 lx부터 패드가 직선운동을 하는걸 말하는것 같습니다.
xt브레이크는 고질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아주 운이 좋지 않은 이상 십중팔구 엄청난 소음이 있습니다.
옛부터 라이더들은 이 소음을 잡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으나 아직 잡히지 않았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
저도 xt 써 봤습니다. 꽥꽥 거리더군요.
저라면 셋중에서 저렴한 lx로 하겠습니다.
소음이 별 상관 없다면 xt도 괜찮구요.
근데 샾들에서 xt급 이하 부품은 잘 갖다 놓지 않는 경향이 있더군요.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