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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만약 휠셋을 두개 만든다면,,,

7 2004.01.10 16:17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max sl tubeless를 티타늄 하드테일에 쓰고 있는데, 주중에는 한강을 매일 출퇴근 합니다. 로드에 대한 호기심도 있어 휠셋을 하나 장만 하려고 합니다. 로드용으로요. MTB 로드용 타이어라는 허치슨 톱슬릭1.2를 낀 휠셋을 따로 가지고 지형에 따라 바꿔 끼워서 이용하려합니다.


1. 산악용-1달에 2-3번 이용
2. 도로용(한강)-매일

지금 있는 건
a. 맥스SL 튜브리스 휠셋, 2.0 미쉐린 튜브리스 콤프
b. 1.2 탑슬릭 골드, 킹허브셋, (   ,      ), 카세트, 레볼루션, 517 0r 618

두 세트를 만드는데 몇가지 충고를 부탁드립니다.
참, 불편하지는 않을까요? 물론 타야 바꿔 끼는거 보단 큐알 끼는게 편하다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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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5)

동그라미 2004.01.10 16:25
저하고 같은생각을 하셨네요.
도로용은 킹, 산악용은 xtr, 그런데 림은 반드시 같은 것으로 하여야합니다. 림이 틀리니까 그때마다 브레이크암을 셋팅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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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exper 2004.01.10 16:29
같은회사 같은 용도 림은 폭이 비슷해서 문제없습니다. 디스크로 한다면 더 편할테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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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y7221 2004.01.10 18:05
두 휠셋의 카세트 마모도와 체인의 마모도가 서로 차이가 생겨 라이딩시 조금의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소모품의 교체 비율이 높아집니다.
엔진만 좋으면 2.0" 별차이 없습니다.
참고로 제 경우 2.1"끼고도 로드에서 평속 35Km 이상 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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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 2004.01.10 20:05
2.0과 1.2 차이가 적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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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an 2004.01.11 13:56
제 생각엔느 2.1끼고 평속 35나오시는 분은 1.2끼시면
가뿐하게 40이상 나오실겁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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