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허브파손 질문.
추천 수 ( 0 )허브(시마노 RM-40)가 뚜껑이 열렸습니다.--;
사진이 없어서 난감 한데...
그 뭐라고 해야 하나 안장에서 보았을때 왼쪽 부분 뚜껑(?)이 열려서 안에
베아링 구슬들도 살짝 보이고 그리스 떡칠 된 것도 보이고 축도 덜그럭 거리더군요.. 덜그럭 덜그럭...
1시간여 다시 끼울려고 육각렌치로 때리고 맥가이버 칼로 후비고 발악을 하다가
길바닥에서 수리불가! 그냥 살살 타고 왔습니다.
주제로 무슨 드롭을 한 것도 아니고 그냥 톡하고 인도턱 내려오는데 열려버렸습니다.
축이 덜그럭 거려서 앞브렉도 안 잡히고요.
이거 고칠수 있나요 아니면 그냥 교체해야 되나요. 휠셋 빌딩 할 줄도 모르는데.... ㅜ.ㅜ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사진이 없어서 난감 한데...
그 뭐라고 해야 하나 안장에서 보았을때 왼쪽 부분 뚜껑(?)이 열려서 안에
베아링 구슬들도 살짝 보이고 그리스 떡칠 된 것도 보이고 축도 덜그럭 거리더군요.. 덜그럭 덜그럭...
1시간여 다시 끼울려고 육각렌치로 때리고 맥가이버 칼로 후비고 발악을 하다가
길바닥에서 수리불가! 그냥 살살 타고 왔습니다.
주제로 무슨 드롭을 한 것도 아니고 그냥 톡하고 인도턱 내려오는데 열려버렸습니다.
축이 덜그럭 거려서 앞브렉도 안 잡히고요.
이거 고칠수 있나요 아니면 그냥 교체해야 되나요. 휠셋 빌딩 할 줄도 모르는데.... ㅜ.ㅜ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답변 (3)
앞바퀴인가요? 왼쪽부분뚜껑이면 이물질 들어가지 말라는 목적의 캡인데.. 빠진거 다시 끼우면 되거든요
그런데.. 축이 덜그럭 거린다면.. 안의 베어링이 뭉게지거나 깨지거나.. 또는, 베어링 조절하는 나사가 풀렸을 수도 있는데요
단순히 나사가 풀렸다면.. 허브렌치(얇은.. 13,15,17미리 렌치)로 조여주셔야 합니다.. rm-40이면 13,15미리가 필요하던가.. 기억이 잘 안나네요
만약.. 나사가 풀렸으면.. 왼쪽캡부분이 풀린것이니.. 오른쪽은 그냥 놔두시고.. 왼쪽 나사만 손으로 살살 돌려 푸신 후.. 안의 베어링의 상태가 정상인지 확인하시고..
정상이면.. 베어링 깨끗이 닦고.. 다시 구리스 찍어 재조립 하셔야 할듯합니다.. 베어링 제위치에 모두 놓으셨으면.. 나사 다시 원래상태로 끼우시고.. 렌치를 사용해서.. 조이셔야 하는데.. 이때.. 조절을 상당히 잘 해야 합니다.. 너무 조이면.. 바퀴가 잘 돌지 않고.. 느슨하게 조이면.. 바퀴가 좌우로 와따가따 합니다 :-) 몇번 해보시면.. 요령이 생기실것으로 믿습니다
허브교체가 꼭 필요하지 않다면.. 휠빌딩하고는 상관없습니다
베어링이 뭉게졌다면.. 그중 가장 정상적인 베어링을 가지고.. 청계천 베어링전문가게에 보여주면 똑같은 규격의 베어링을 구하실수 있습니다
그런데.. 축이 덜그럭 거린다면.. 안의 베어링이 뭉게지거나 깨지거나.. 또는, 베어링 조절하는 나사가 풀렸을 수도 있는데요
단순히 나사가 풀렸다면.. 허브렌치(얇은.. 13,15,17미리 렌치)로 조여주셔야 합니다.. rm-40이면 13,15미리가 필요하던가.. 기억이 잘 안나네요
만약.. 나사가 풀렸으면.. 왼쪽캡부분이 풀린것이니.. 오른쪽은 그냥 놔두시고.. 왼쪽 나사만 손으로 살살 돌려 푸신 후.. 안의 베어링의 상태가 정상인지 확인하시고..
정상이면.. 베어링 깨끗이 닦고.. 다시 구리스 찍어 재조립 하셔야 할듯합니다.. 베어링 제위치에 모두 놓으셨으면.. 나사 다시 원래상태로 끼우시고.. 렌치를 사용해서.. 조이셔야 하는데.. 이때.. 조절을 상당히 잘 해야 합니다.. 너무 조이면.. 바퀴가 잘 돌지 않고.. 느슨하게 조이면.. 바퀴가 좌우로 와따가따 합니다 :-) 몇번 해보시면.. 요령이 생기실것으로 믿습니다
허브교체가 꼭 필요하지 않다면.. 휠빌딩하고는 상관없습니다
베어링이 뭉게졌다면.. 그중 가장 정상적인 베어링을 가지고.. 청계천 베어링전문가게에 보여주면 똑같은 규격의 베어링을 구하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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