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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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정립식과 도립식으로 나뉘는데, 도립식이 일반적으로 더 발달된 형태입니다. 샥에서 이너튜브와 아우터튜브가 서로 맞물려서 피스톤 운동을 하여 충격을 완화하게 되어 있는데, 정립식은 이너튜브가 위, 아우터튜브가 아래이고. 도립식은 그 반대로 되어 있습니다. 제동시나 물리적인 충격에서 아우터튜브보다 지름이 작은 이너튜브가 힘을 많이 받는 구조로 되어 있는 정립식보다는, 튼튼한 아우터튜브가 위에서 지지하는 것은 그 견고성에서 차이가 나지요~ 샥의 작동범위 이상의 각도에서 힘을 받아 이너튜브...즉 정립식 포크의 어퍼튜브가 부러진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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