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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자전거 스피드 질문좀여,

nanana 2004.01.15 00:59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제 자전거가 메리다 멧츠 스피드이고
제 칭구 자전거가 자이언트 유콘인데

아스팔트에서 내려오다 보면
저는 죽어라고 페달링 하는데
칭구는 그냥 보통으로 굴러도 더 빨리 나가더군요

타이어에 문제가 있는건지 아니면
BB가 문제가 있는건지 뒷 드레일러가 문제 있는건지
어ㄷl가 이상해서 속도가 않나는지 모르겠내여,
사는곳이 경기도 안양인데.
주변어l MTB샵이 없어서 정비 받을려면 멀리 가야되고 해서여.

타이어에 문제 있는거면 추천좀 해주세요~^^;
그럼.. 즐ㄹㅏa.
목록 답변등록

답변 (9)

멋진넘 2004.01.15 01:20
구동부와 기어비 글구 타이어의 차이가 아닐까 합니다. 잔차의 주요구동부는 앞뒤 허브와 비비 그리고 제일 중요한 타이어 입니다. 아스팔트라면 타이어가 폭이 좁을 수록 속도가 더 잘나고 타이어 표면에 돌기가 적고 동글할 수록 빠르게 달릴 수 있습니다만 미끄러지기 쉽죠... 앞뒤 허브도 정비만 잘하면 잘 구르죠 비비가 좋으면 고속 패달링할때 힘이 덜들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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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초~ 2004.01.15 01:28
내리막에서 가장큰 변수는 몸무게 입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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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넘 2004.01.15 01:33
몸무게가 내리막에 영향을 끼치나요 ?? 갑자기 궁금해지는 군요 ^^? 같은 질량의 쇠구슬을 공중에서 떨구었을때는 비록 무게차이가 심하게 나더라도 동일한 속력과 가속도로 떨어진다고 알고 있습니다. 사람의 신체도 비슷한 질량으로 생각한다면 내리막길에 ... 글세요 차이 없을듯 한데요... 산에서 다운힐이라면 좀 달라지겠지만요..아스팔트면 몸무게가 무거워지는 만큼 구름성의 저항도 심해질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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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치스(G.T.O) 2004.01.15 03:13
허브구름성과 타이어 폭. 뭐 그런 문제 일듯.
저항의 문제네요. 사람이 문제라면 바꿔 타보고
내려와보시면 금방 확인될듯하고요.비비는 상관 없구요
허브와 타이어 둘중 문제일듯. 그렇다고 큰문제는 아니니 그냥 타셔도 되겟고요. 브레이크가 닿는 황당한 결과가 아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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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화잔차97 2004.01.15 05:09
초반에 같은 힘이 가해졌느냐가 문제. BB 구름성과 공기저항이겠죠. 상체 숙이는것과 꼿꼿이 세우는것 차이가 많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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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nana 2004.01.15 05:49
타이어하고 허브 문저l인것 같내요,^^.
여러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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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r 2004.01.15 09:20
내리막에서는 잔차무게가 무거울수록 빨리내려갑니다. 제친구는 록키 11키로대고 전 khs 13키로댄데, 제가 더 빨리내려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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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rw 2004.01.15 14:22
날초님 말씀이 맞습니다.
무게의 영향이 없을 경우는 공기의 저항을 무시할정도일 경우지요. 일반적인 주행시 공기저항의 영향은 생각보다 엄청납니다. 무거운 것일수록 관성력이 커서
공기의 저항을 더 잘 뚫고 나가지요. 물론 그 밖에 조건은 같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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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즐맨 2004.01.16 15:29
공기저항 . 잔차구동부분 , 바디각도 , 자세, 옷차림, 잔차or몸 무게, 등등에서 차이가 나지만.. 결정적인 문제는 엔진 아닐까 하네요.. 얼마나 힘있고 탄력있게 치고 나가냐가.. 관건아닐까 하네요.. 안전즐라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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