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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스포크와 휠의 관계

죽은소 2004.02.08 02:29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림브레이크를 아무리 세팅열심히 해도

휠셋이 엉망이니깐 힘드네요....

어디 간편하게 세팅할수 휠셋있었으면....ㅜㅜ

음...

질문의 요지는요...



1. 스포크가 없는 휠

2. 스포크 개수가 적은 휠

3. 일반적으로 쓰는 평범한 휠



스포크로 구분하자면 보통 저렇게 분류할수 있자나요....

그런데 각각의 용도와 장단점이 뭔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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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6)

미르 2004.02.08 04:26
1번 스포크가 없는 휠..^^
아마도 시피너지 카본 휠이나 어디껀진 모르겠는데 마그네슘으로 된 휠 같은 형태를 말씀하시는것 같네요^^
이런 휠들은 님 말씀대로 셋팅할 일이 없어서 좋져^^
하지만 스피너지 카본 휠같은건 산도 타신다면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도로를 거의 타신다면 써보실만 할거라 생각 되구요..^^
그리고 만약 휠에 크랙이라도 가면 전체를 바꿔야 할테니 돈이 꽤 많이 들겠져?? 싼 물건도 아니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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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르 2004.02.08 04:28
2번 스포크가 적은 휠..^^
요놈들은 마빅 크로스맥스종류나 시마노, 롤프 휠 정도가 될까요??^^
이런 것들을 사용하는 가장 큰 목적은 아마도 무게의 경량화와 뽀대가 목적이 아닐까 싶네요~^^
그런데 일반적으로 쓰이는 휠보다 휠의 느낌이 딱딱한 느낌이 들구여~그리고 휠에 이상이 생겼을적에 일반적으로 쓰이는 휠보다는 돈이 많이 들어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휠들은 왠만한 라이딩에 다 사용가능합니다^^ 심한 딴힐은 무리구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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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르 2004.02.08 04:30
3번 일반적인 휠..^^
이런건 뭐 특별히 말씀 안드려도 될것 같네요~^^
스포크가 적은 휠들보다 약간은 더 탄성이 있는 느낌이구여~스포크가 나가거나 하더라도 큰 부담없이 수리가 가능하져..^^
이것도 32홀과 36홀이 있는데..따운힐 차에는 36홀을 많이 씁니다~^^
이런건 별 부담없이 온로드, 오프로드를 타시면 될꺼구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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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르 2004.02.08 04:31
도움이 좀 되셨는지요??^^
그리고 림이 많이 휘셨다면..아마 스포크 조정만으론 힘들것 같네요~^^ 무슨 림을 쓰시는지는 모르겠지만..이참에 림을 바꿔보시는 것도 좋을겁니다~^^
좀 비싸도 고가의 림을 쓰면 림이 왠만한 충격에도 잘 안휘거든요~^^
그럼 이만..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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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은소 2004.02.08 12:52
답변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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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넘 2004.02.08 13:52
추가로 휠빌딩을 하신분이 어느정도 실력을 갖추고 있는지 그리고 얼만큼 정성들여 했는지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조금만 타도 휘는넘이 있는 반면 아무리 충격을 줘도 꿈쩍안하는 넘이 있더군요 같은 사양의 조립 제품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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