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락샥 듀크에 대한 궁금한점...
추천 수 ( 0 )(1) 내구성
소문에 락샥 듀크의 내구성이 떨어지니까.. 험하게 타면 안된다는데..
XC-유턴을 장착했는데.. 진짜 막타면 쉽게 부숴지나요?
그냥 바위산은 아니고.. 그냥 완만한 동네 뒷산을 타지만.....
자갈길,잔돌덩이 정도의 비포장 산길을 내려오고
가끔 바위 계단도 내려오고 그러는데.. 걱정이 되네요..
몸무게도 좀 있고, 나름대로 험한걸 좋아하려(?)하는 편인데.. -_-;;
(2) 퍼포먼스
그리고 등급은 사일로가 위인데.. 퍼포먼스는 튜크가 높은건
무슨 뜻인지..(홈페이지 분류보니까.. 듀크 퍼포먼스가 높던데..
가격은 사일로가 비싸네요..)
(3) 오일샥 or 에어샥
그냥 듀크는 에어샥이고 유턴은 오일샥(코일)인데
에어보다 오일샥의 내구성이 더 약한가요?
보통 오일도 자주교환해주고, 실링이 나쁘면 오일이 질질세고?
그런다는거 같던데.. 에어샥이 더 쓰기 좋을지...
오일은 얼마나 자주 교환하고, 실링수명이 어느정도인지...
아무래도 오일샥이 더 번거로운거 아닌가 싶네요..
(4) 리바운드/트레블 조절 방법
트레블은 보통 업힐,도로시 낮추고 다운힐시 높이는데..
리바운드 속도는 언제 늦추고 높이나요?
단힐시 트레블 늘리고 리바운드 빨리하니까 슉~슉~ 들어가서 좋긴 하던데..
소문에 락샥 듀크의 내구성이 떨어지니까.. 험하게 타면 안된다는데..
XC-유턴을 장착했는데.. 진짜 막타면 쉽게 부숴지나요?
그냥 바위산은 아니고.. 그냥 완만한 동네 뒷산을 타지만.....
자갈길,잔돌덩이 정도의 비포장 산길을 내려오고
가끔 바위 계단도 내려오고 그러는데.. 걱정이 되네요..
몸무게도 좀 있고, 나름대로 험한걸 좋아하려(?)하는 편인데.. -_-;;
(2) 퍼포먼스
그리고 등급은 사일로가 위인데.. 퍼포먼스는 튜크가 높은건
무슨 뜻인지..(홈페이지 분류보니까.. 듀크 퍼포먼스가 높던데..
가격은 사일로가 비싸네요..)
(3) 오일샥 or 에어샥
그냥 듀크는 에어샥이고 유턴은 오일샥(코일)인데
에어보다 오일샥의 내구성이 더 약한가요?
보통 오일도 자주교환해주고, 실링이 나쁘면 오일이 질질세고?
그런다는거 같던데.. 에어샥이 더 쓰기 좋을지...
오일은 얼마나 자주 교환하고, 실링수명이 어느정도인지...
아무래도 오일샥이 더 번거로운거 아닌가 싶네요..
(4) 리바운드/트레블 조절 방법
트레블은 보통 업힐,도로시 낮추고 다운힐시 높이는데..
리바운드 속도는 언제 늦추고 높이나요?
단힐시 트레블 늘리고 리바운드 빨리하니까 슉~슉~ 들어가서 좋긴 하던데..
답변 (2)
1. 안 부서지죠... 제가 듀크유턴으로 2m 안되는 남짓 드랍해서도 안 부서졌지요. 단지 조금은 약한 hc2 댐핑쪽이 고장났을 뿐입니다. 1m 정도는 무난~하게 커버됩니다. 듀크유턴은 하드한xc를 커버가능합니다.
2. 퍼포먼스는 상대적인 것이죠. 듀크 퍼포먼스는 듀크내에서의 비교인 것이고, 사일로와는 아래 등급입니다.
3. 일반적으로 에어샥보단 오일샥(이란건 없고 코일-오일댐핑 샥입니다)이 당근 더 튼튼합니다. 댐핑이 작살나도 코일이 살아있으면 샥은 어쨋든 작동하니까요.
에어에도 코일샥처럼 똑같이 오일댐핑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이 탄다는 전제하에... 실링 수명 1년. 부싱 수명 1~2년.
4. 리바운드 토끼 - 잔요철이 많은곳. 계단. 비포장 임도.
리바운드 거북이 - 큰 충격이 많은 곳. 낙차가 많은곳. 드랍. 락 기능이 없을시에 로드 라이딩에서 대처 사용 가능.
2. 퍼포먼스는 상대적인 것이죠. 듀크 퍼포먼스는 듀크내에서의 비교인 것이고, 사일로와는 아래 등급입니다.
3. 일반적으로 에어샥보단 오일샥(이란건 없고 코일-오일댐핑 샥입니다)이 당근 더 튼튼합니다. 댐핑이 작살나도 코일이 살아있으면 샥은 어쨋든 작동하니까요.
에어에도 코일샥처럼 똑같이 오일댐핑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이 탄다는 전제하에... 실링 수명 1년. 부싱 수명 1~2년.
4. 리바운드 토끼 - 잔요철이 많은곳. 계단. 비포장 임도.
리바운드 거북이 - 큰 충격이 많은 곳. 낙차가 많은곳. 드랍. 락 기능이 없을시에 로드 라이딩에서 대처 사용 가능.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