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산에서 탈때와 도로에서 탈때.. 무릎 아픈정도가
추천 수 ( 0 )차이가 나는데요~
산에서는 1시간이상 타더라도 무릎 아픈경우가 없는데
도로에서는 1시간정도 타면 무릎이 아픕니다.
어떤 문제점이 있을까요?
오히려 무리한 주행은 산보다 도로가 덜한듯 한데도 그러네요`
근데 양쪽이 다 그런게 아니라 오른쪽 무릎만 유독 아픕니다.
단순히 아픈게 아니라 쉬다가 재 출발할때부터 몇분간 아픕니다.
저린거 같기도하고...
클릿의 위치를 바꿔봐도 비슷한거 같은데.. 도무지 원인을 모르겠네요.
산에서는 1시간이상 타더라도 무릎 아픈경우가 없는데
도로에서는 1시간정도 타면 무릎이 아픕니다.
어떤 문제점이 있을까요?
오히려 무리한 주행은 산보다 도로가 덜한듯 한데도 그러네요`
근데 양쪽이 다 그런게 아니라 오른쪽 무릎만 유독 아픕니다.
단순히 아픈게 아니라 쉬다가 재 출발할때부터 몇분간 아픕니다.
저린거 같기도하고...
클릿의 위치를 바꿔봐도 비슷한거 같은데.. 도무지 원인을 모르겠네요.
답변 (7)
자동차 타실때, 속도에 따라 1 -> 2 -> 3 -> 4 단으로 변속을 합니다. 1단이 torque 가 제일 큽니다. 속도에 따라 변속을 제때 해줘야, 자동차 수리비가 적게 들고 차도 잘 나갑니다.
마찬가지로, 자전거 페달링을 할때 회전력으로 밟으라는 소리가 자동차 기어변속과 같습니다. 최소의 힘으로 최대의 속도를 낼수 있도록 적절한 기어변환을 해줘야, 무릎에 부하가 덜 걸립니다. 그리고, 라이딩 횟수가 늘어날수록 변속 싯점도 변화되므로, 기어변속의 감각을 익히는것이 중요합니다.
또는, 라이딩 전에 최소한 10분이상 몸풀기는 해줘야 합니다. 시간이 충분하면 30분정도 워밍업을 해주는것이 운동하는데 중요합니다. 워밍업후 운동을 하면, 몸에 이상신호가 거의 없을겁니다... 최소한 다리근육이라도 풀어주고 라이딩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그런데,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면, 몸푸는 시간도 적어짐을 느끼는데, 자주타게 되면 몸푸는 시간이 많이 줄어듭니다. 그냥 가볍게 페달질해도 다리가 풀리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자전거 페달링을 할때 회전력으로 밟으라는 소리가 자동차 기어변속과 같습니다. 최소의 힘으로 최대의 속도를 낼수 있도록 적절한 기어변환을 해줘야, 무릎에 부하가 덜 걸립니다. 그리고, 라이딩 횟수가 늘어날수록 변속 싯점도 변화되므로, 기어변속의 감각을 익히는것이 중요합니다.
또는, 라이딩 전에 최소한 10분이상 몸풀기는 해줘야 합니다. 시간이 충분하면 30분정도 워밍업을 해주는것이 운동하는데 중요합니다. 워밍업후 운동을 하면, 몸에 이상신호가 거의 없을겁니다... 최소한 다리근육이라도 풀어주고 라이딩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그런데,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면, 몸푸는 시간도 적어짐을 느끼는데, 자주타게 되면 몸푸는 시간이 많이 줄어듭니다. 그냥 가볍게 페달질해도 다리가 풀리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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