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허브 구름성 차이
추천 수 ( 0 )어디서 구름성은 여러가지 요인들은 종합해서
따져봐야한다는 얘기는 들었는데요....
제 자전거를 눞혀서
앞바퀴를 쎄~게 돌리면 최고 4분 돌아갑니다.
뒷바퀴를 쎄~게 돌리면 최고 30초 돌아갑니다.
질문1) 원래 앞뒤바퀴의 구름성이 이정도차이까지 나나요?
질문2) 보통님들 바퀴의 구름성은 어느정도인지 궁금하네요.
질문3) 앞바퀴허브는 "system"이라고 쓰여있고
뒷바퀴허브는 시마노머시기(등급안쓰여있음)라고 쓰여있는데
대체 두개의 허브들의 정체를 알려주세요.
따져봐야한다는 얘기는 들었는데요....
제 자전거를 눞혀서
앞바퀴를 쎄~게 돌리면 최고 4분 돌아갑니다.
뒷바퀴를 쎄~게 돌리면 최고 30초 돌아갑니다.
질문1) 원래 앞뒤바퀴의 구름성이 이정도차이까지 나나요?
질문2) 보통님들 바퀴의 구름성은 어느정도인지 궁금하네요.
질문3) 앞바퀴허브는 "system"이라고 쓰여있고
뒷바퀴허브는 시마노머시기(등급안쓰여있음)라고 쓰여있는데
대체 두개의 허브들의 정체를 알려주세요.
답변 (5)
허브의 구름성은 단지 공회전으로 판단할 수 없습니다. 왜냐면 시마노 허브의 경우 허브 양단의 너트를 살짝 풀고 돌리면 끝도 없이 돌아갑니다만 그상태로 타고 달리면 허브 작살나죠... 고가의 잔차바퀴 공회전 시켜도 부드럽긴하나 오래돌지 않습니다. 즉 사람이 타고서 달리는 것과 그냥 공회전 시키는 것은 절대 같지 않다는 것입니다. 길거리 10년된 잔차바퀴도 공회전 시키면 앞바퀴가 4분 돌아가는 것 있습니다. 또한 크로스 맥스라도 공회전 시키면 1분도 돌지 않는 것이 많습니다. 하지만 타고 달릴경우 허접한 허브는 고속에서 아무리 패달질을 해도 무겁지만 좋은 허브는 고속에서도 역시나 가벼운 패달링을 보여주죠... 그리고 뒷바퀴는 당연히 프리췰이 정지상태이며 체인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저항이 상당히 심하기 때문에 오래돌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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