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XT는 안써봤는데요... 절대적으로 제 개인적인 견해는 SRAM입니다. 어제도 똑같은 질문에 똑같은 답 달았는데.. SRAM의 가장 큰 장점은...저 뻘건거에 있습니다..와이어 속으로 이물질이 절대(?) 침투 못하게끔 와이어를 꽉 물어주고..자바라와 빨란 손잡이가 꽉 물려 있습니다.DIRT한 라이딩에 좋습니다.. 진흙같은... 반면 시마노 XT는 세팅 실패하면 소리가 장난 아니게 난다고들 하는데.. 저는 안써봐서... SRAM은 한 3년 썼습니다. 지금은 박공익님께 팔았지만..ㅎㅎ
프로맥스 브레이크암 사용하다 시마노LX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XT에 비해 약간 무겁다고는 하지만 제동력차이도 XT와 거의 없는 듯하고 소음발생도 없고 특히, 제동방식은 XT와 같은 직선운동방식으로 이방식은 LX부터 적용되더군요.결국 LX와 XT는 무게와 마무리의 미세한 차이로 가격이 좀 저렴한 LX도 괜찮은 듯 하네요.요즘 신형 LX는 XT와 같은 카트리지방식이 적용된다고 하고요. XT는 셋팅을 정교하게 못하면 엄청난 소음에 시달린다고 해서 LX로 전향 선택했는 데 예전것 보다 좋아서 인지 만족하고 사용중입니다.
05년식 XT는 이물질이 안들어갑니다. 쭈글이를 개선해놓았더군요.(별거아닌 변경 이지만...) 지금 쓰고 있는데, 앞은 느낌이 거의 "쾅"하는 느낌정도로 세팅이 가능하더군요. 뒤는 케이블길이도 그렇고 현재 부스터가 없어서 약간 루즈한 느낌이 있지만...아...! 그리고 05년식 LX는 링크타입이 아니고 데오레처럼 싱글타입 입니다.
^^*)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