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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pilot c 샥에 대해서..

nonjapan 2004.11.10 07:53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제가 이거 쓰거든요..
1. 그런데 무슨 유압댐핑이 된다는 말을 들은거 같아서요..
    걍 속에 스프링 들어 있는거 아닌가요?
    무슨.. 유압댐핑.. 그럼 기름도 넣어 줘야 하는건가요?

2. 80-100 이라고 되어 있는데..한쪽에 + - 돌리는거에서 - 로 돌리면 80으로 되구 +로 돌리면 100 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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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2)

daboom 2004.11.10 17:34
기름이아니구요^^유압으로 일반기꼐랑다른오일이 있습니다^^댐핑이라는것은 샥을누르셨다가 갑자기뺼경우 그냥 스프링만들어 있는샥은텅~거리면서 충격이옵니다.댐핑은 이걸막아주는것입니다.샥에들어가는오일은 샥마다 달라서 교체해주는기간이다릅니다만 1년정도마다 갈아주시는게 적당하다고는보는데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80~100이라는것은 트레블길리인데 -로하면80이고 +하면100이아니구요 -+는 리바운드속도조절입니다.-하시면 리바운드가 느려지구요...+하시면 리바운드가빨라집니다.리바운드가 느려지면 샥이 먹었다가 나오는속도가 느려지고 +하면 나오는 속도가 빨라집니다.트레블은 따로 본해해서 변경시켜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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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ra_Ham 2004.11.11 18:15
+-는 틀리셨네요. 프리로드 조절입니다. +쪽으로 가면 스프링이 아래로 눌리고, -쪽으로 돌리면 눌리는 게 줄어들죠. 전 62~66키로 왔다갔다 하는데 프리로드 전혀 안 줍니다. 워낙 파일럿씨 스프링이 단단해서 제 체중엔 프리로드 전혀 안 주고(-쪽으로 끝까지) 타도 좀 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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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ff2021032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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