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변속케이블 위치에 따른 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프레임을 보면 앞변속 케이블이 탑튜브를 지나거나 다운튜브를 지나가는 경우와 뒤변속 케이블이 싯스테이와 체인 스테이를 지나가는 방식의 프레임이 있는데 궁굼한것은 다운튜브와 체인스테이 부분에 고정되도록 되어있는 경우 케이블에 라이딩후 물이난 진흙등에 케이블이 지저분 할 확률이 높지 않을까 해서 질문을 드립니다.
제가 알지 못하는 장단점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알지 못하는 장단점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아래쪽으로 가는것의 장점은..
선처리가 이뿌다는것이죠..
대부분 다운튜브와 해드셋이 만나는 지점 부터...
BB를 지나서 체인스테이 부분까지를 케이블 하우징 없이 걍 케이블만 지나갑니다...
BB아래쪽 쯤에 프레임에 닿지 않도록 케이블이 지나가는 곳이 있구요...
질문하신대로 라이딩후에 이물질등으로 인해 저항 증가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체인스테이 쪽이야 체인스테이 가드로 막는다고 하지만...
BB쪽을 지나가는 곳에서는 달리 막을 방법이 없거든요...
케이블 하우징을 다 덮어버리면 저항때문에 걸리구요...
하지만 탑튜브를 타고가는 케이블이 달랑 하나만 있으면 되니까..
선처리는 이뿝니다 ^^
다른 장단점은 다음분께 패스~*
선처리가 이뿌다는것이죠..
대부분 다운튜브와 해드셋이 만나는 지점 부터...
BB를 지나서 체인스테이 부분까지를 케이블 하우징 없이 걍 케이블만 지나갑니다...
BB아래쪽 쯤에 프레임에 닿지 않도록 케이블이 지나가는 곳이 있구요...
질문하신대로 라이딩후에 이물질등으로 인해 저항 증가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체인스테이 쪽이야 체인스테이 가드로 막는다고 하지만...
BB쪽을 지나가는 곳에서는 달리 막을 방법이 없거든요...
케이블 하우징을 다 덮어버리면 저항때문에 걸리구요...
하지만 탑튜브를 타고가는 케이블이 달랑 하나만 있으면 되니까..
선처리는 이뿝니다 ^^
다른 장단점은 다음분께 패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