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크랭크 업글시 어떤게 나을까요?
추천 수 ( 0 )현...`04 xt크랭크를 쓰고 있습니다만...
쩜 더 가벼운것으로 가려구...<안바꿔도 될까요?>
1. `05년식 트루바티브 스타일로팀 비비일체형
2. 트루바티브 스타일로팀 + 레이스페이스 b.b
3. 레이스페이스 이볼브크랭크 + 레이스페이스 b.b
이 셋중 하나를 선택하려하는데...
어떤게 좋을까요? 비비 일체형이 좋을까요?
참...
글구 레이스페이스 lp 터바인 과 이볼브크랭크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값차이가 엄청나게 많이나서...
고수님들의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쩜 더 가벼운것으로 가려구...<안바꿔도 될까요?>
1. `05년식 트루바티브 스타일로팀 비비일체형
2. 트루바티브 스타일로팀 + 레이스페이스 b.b
3. 레이스페이스 이볼브크랭크 + 레이스페이스 b.b
이 셋중 하나를 선택하려하는데...
어떤게 좋을까요? 비비 일체형이 좋을까요?
참...
글구 레이스페이스 lp 터바인 과 이볼브크랭크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값차이가 엄청나게 많이나서...
고수님들의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6)

그냥 쓰세요, 시마노 것이 가격대 성능비가 좋습니다. 변속 성능 자체도 좋고 각 가격대에서도 무게가 제일 가볍습니다.
그리고 요즘 나오는 시마노 이외의 일체형 크랭크들은 결합 방식이 시마노와 약간 다른데(특허문제?) 주변에 쓰시는 분들 것들 중에 보면 저절로 풀려 버리는 결함이 있었습니다(ATLAS AM 크랭크). 뭐 시마노것도 그런 경우는 있지만 그것은 조립불량이 원인이었고 레이스페이스것의 경우에는 구조적인 문제 같더군요.
그 크랭크 오너께서는 그문제로 골치써고 계시더군요, 샵 주인장님도 난감하기는 마찬가지.....
그리고 요즘 나오는 시마노 이외의 일체형 크랭크들은 결합 방식이 시마노와 약간 다른데(특허문제?) 주변에 쓰시는 분들 것들 중에 보면 저절로 풀려 버리는 결함이 있었습니다(ATLAS AM 크랭크). 뭐 시마노것도 그런 경우는 있지만 그것은 조립불량이 원인이었고 레이스페이스것의 경우에는 구조적인 문제 같더군요.
그 크랭크 오너께서는 그문제로 골치써고 계시더군요, 샵 주인장님도 난감하기는 마찬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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