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왜 시마노 LX급은 사람들이 잘 쓰지않죠?
추천 수 ( 0 )왜 엘엑스급을 잘쓰지않을까요..
데오레 보다는 LX ...그것보다는 XT...또 그것보다는 XTR...
이런심리 때문에 데오레 쓰다가 XT나 XTR로 바로 넘어가는걸까요?(뒷변속기 데오레)
저도 뒷변속기만 빼고 풀 LX를 쓰지만 정말 만족하면서 타고있거든요^^
주위에 LX급을 쓰시는 분을 많이 보지 못해서 그럽니다
물론 쓰고 계신분들도 많겠지만
제가 주위에서 찾기 힘들어서 말이죠 ㅎㅎㅎ
혹시 쓰고계신분들 잘쓰고 계신지
답글이라도 달아주심 위안이 될껏같네요 ㅎㅎㅎ
아...그리고 뒷변속기만 xtr 역방향으로 가려는데 괜찮을까요?
현제 데오레 거든요...좀 무뎌서 말입니다..
뭘로 가야할까요..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데오레 보다는 LX ...그것보다는 XT...또 그것보다는 XTR...
이런심리 때문에 데오레 쓰다가 XT나 XTR로 바로 넘어가는걸까요?(뒷변속기 데오레)
저도 뒷변속기만 빼고 풀 LX를 쓰지만 정말 만족하면서 타고있거든요^^
주위에 LX급을 쓰시는 분을 많이 보지 못해서 그럽니다
물론 쓰고 계신분들도 많겠지만
제가 주위에서 찾기 힘들어서 말이죠 ㅎㅎㅎ
혹시 쓰고계신분들 잘쓰고 계신지
답글이라도 달아주심 위안이 될껏같네요 ㅎㅎㅎ
아...그리고 뒷변속기만 xtr 역방향으로 가려는데 괜찮을까요?
현제 데오레 거든요...좀 무뎌서 말입니다..
뭘로 가야할까요..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10)

xtr과 xt는 거의 가격차가 두배가 나는데 사실 알고보면 내구성이나 성능차이도 두배이상 차이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더 좋은 성능을 찾아 헤메는 마지막 종착역부근에서는 아주 작은 느낌하나, 약간의 무게차이 그리고 내구성이나 변속의 절도성등이 굉장히 크게 다가오거든요... 특히 그 둘의 크랭크만 비교해봐도 처음엔 다 똑같은거 같지만 몇년을 써보면 xt급 까지의 크랭크들은 크랭의암과 스파이더가 분리되어 있는것을 볼트가 아닌 그냥 프래스로 꾹 눌러논거라서 좀 심한 라이딩을 오래하면 그부분에 유격이 생기며 찌걱찌걱 소리납니다. 하지만 xtr은 구형도 암과 스파이더를 마음대로 분리,정비해줄수있었고 신형은 아예 일체형이죠... 그차이는 몇년을 써보면 xt와 xtr의 차이가 크다는것을 알게됩니다. 또한 굉장히 미세한 차이지만 변속의 깔끔함과 신속성이 xtr이 높습니다.. 그래도 xtr 에 만족못하면 각 부품별로 최고의 부품들을 따로따로 쓰는게 아닐까요?...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