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허접초보질문]앞드레일러 작동이.....
추천 수 ( 0 )이제 잔차출퇴근 일주일째 맡고있는 초보입니다.
출근시간과 퇴근시간이 왜이렇게 기다려지는지...^^
다름이 아니라 앞드레일러(변속기어)작동시 3단(젤 큰기어맞는지..)으로 변속시 시원스레 변속이 잘 안되서요...
뒷드레일러 같은경우는 "딸깍"거리면서 1단씩 변속이 잘 되거든요.
앞드레일러도 1단과 2단은 손에 느낌이 딱 오는데 3단은 좀 밀고있어야 됩니다..
그리고 가속후에 한번씩 패달을 뒤로 돌리면 체인이 빠져버리는데 이것도 이상이 있는건가요?
또 하나...
앞브레이크(V-브레이크)를 잡으면 림이 울리면서 소리나는건 어떻게 조치해야하는지...
그리고 체인청소할때 왔따40(WD-40)으로 닦으면 됩니까??
의욕은 넘치는데 지식이 없서서...ㅎㅎ
조만간 산에도 함 도전해볼려는 부품꿈을 안고 오늘도 패달 열심히 돌리렵니다~~
출근시간과 퇴근시간이 왜이렇게 기다려지는지...^^
다름이 아니라 앞드레일러(변속기어)작동시 3단(젤 큰기어맞는지..)으로 변속시 시원스레 변속이 잘 안되서요...
뒷드레일러 같은경우는 "딸깍"거리면서 1단씩 변속이 잘 되거든요.
앞드레일러도 1단과 2단은 손에 느낌이 딱 오는데 3단은 좀 밀고있어야 됩니다..
그리고 가속후에 한번씩 패달을 뒤로 돌리면 체인이 빠져버리는데 이것도 이상이 있는건가요?
또 하나...
앞브레이크(V-브레이크)를 잡으면 림이 울리면서 소리나는건 어떻게 조치해야하는지...
그리고 체인청소할때 왔따40(WD-40)으로 닦으면 됩니까??
의욕은 넘치는데 지식이 없서서...ㅎㅎ
조만간 산에도 함 도전해볼려는 부품꿈을 안고 오늘도 패달 열심히 돌리렵니다~~
답변 (1)

원래 앞드레일러의 변속은 힘이 들어갑니다. 체인링의 단수마다의 크기차이가 크다 보니 단수 올리는 데 힘이 많이 들지요.좀 더 정확히 셋팅하시려면 http://www.mtbfix.co.kr/bbs/zboard.php?id=mtbfix&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22 를 참조하세요...체인이 빠지는 것은 개인적 생각에 체인이 늘어났거나 장력부족으로 보입니다. 아니면 애초에 체인이 긴것이 들어갔을 수 도 있고요.또는 체인링의 마모도 원인이 될 수 도 있고..샵에서 체인쪽과 체인링쪽을 점검해 보시길..브레이크는 패드와 림간격이 패드앞쪽이 약간 좁게 각도를 조정해서 설치하세요.보통 토인이라고 하더군요.결국 패드 앞쪽부터 림에 닿고 뒷쪽이 늦게 림에 닿게 패드의 설치 각도조정을 하시면 됩니다.패드고정나사를 좀 푸신 후 패드 뒷쪽 림과의 사이에 명함 접어 넣어 패드앞쪽 보다 1mm 정도로 더 띄운 후 고정하세요..체인은 WD-40 보다는 체인전용 오일이나 테프론 오일이 좋습니다. WD-40는 윤활 보다는 방청, 부식제거이므로 WD-40를 뿌린 후 체인을 돌리며 천으로 깨끗이 닦아낸 후 전용 오일 또는 테프론 오일을 뿌려 마무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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