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푸쉬타입의 쉬프트와 그립쉬프트에 장단점을 알려주세요~~
추천 수 ( 0 )푸쉬타입의 쉬프트와 그립쉬프트를 모두 사용해보신 분이 계시면 어떤 장단점이 있으며
현재는 어떤 방식의 변속레버를 사용하며 왜 그런지를 알려주세요~~ 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다.
현재는 어떤 방식의 변속레버를 사용하며 왜 그런지를 알려주세요~~ 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다.
답변 (6)

스램 그립 제품군을 쓰고 있습니다
시마노의 푸쉬타입은 오랬동안 써와서인지 .. 별 장점을 못느끼갰습니다ㅡㅡ;(꼬졌다는말 절대아님)
그냥 무난하다고 표현을할까요?? 여튼 그렇습니다
굳이 장점을 뽑으라면 다운힐 내려갈때 브레이킹하면서 변속이 가능합니다.(어떻게 가능하냐고요??)
많은 사람들이 검지 혹은 검지+중지로 브레이킹을 하시는데
검지는 변속버튼에 중지로 브레이킹하면 브레이킹중에도 원활한 변속을 할수 있습니다
다만 습관이 안되면 엄청나게 거시기 합니다 ㅡㅡ;
스램의 XO는 지금 약 3~4개월째쓰는거 같은데..
일단 변속이 엄청 빠름니다... 이게 굳이 1:1테크널러지 때문인지는 모르갰습니다
그립을 잡고 비틀어 버리면 한순간에 5~6단은 그냥 넘어감니다
그리구 업힐때 뒷기어 3->2->1 이렇게 힘부칠때 한단씩 살짝 넘기는것도 아주 빠르지요 ~
결론은 장점은 빠르다 ㅡㅡ;
단점은 ... 저같은 경우는 핸들 거의끝 부분을 잡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쉬프터에 손이 1/3정도만 걸쳐져있지요 ~
변속할라면 손을 때었따 잡았따 해야합니다
이건 그립 쫌 자르면 해결되는 문재이고 ..
맘대로 변속되는 경우는 한번도 없었습니다(잡는습관 때문인듯)
그리구 브레이킹과 변속을 동시에 할 방법을 아직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ㅡㅡ;
못할것으로 추정됨니다
그리구 쉬프터 그립이 넘 빨리 닯아요 ...ㅡㅡ;
시마노의 푸쉬타입은 오랬동안 써와서인지 .. 별 장점을 못느끼갰습니다ㅡㅡ;(꼬졌다는말 절대아님)
그냥 무난하다고 표현을할까요?? 여튼 그렇습니다
굳이 장점을 뽑으라면 다운힐 내려갈때 브레이킹하면서 변속이 가능합니다.(어떻게 가능하냐고요??)
많은 사람들이 검지 혹은 검지+중지로 브레이킹을 하시는데
검지는 변속버튼에 중지로 브레이킹하면 브레이킹중에도 원활한 변속을 할수 있습니다
다만 습관이 안되면 엄청나게 거시기 합니다 ㅡㅡ;
스램의 XO는 지금 약 3~4개월째쓰는거 같은데..
일단 변속이 엄청 빠름니다... 이게 굳이 1:1테크널러지 때문인지는 모르갰습니다
그립을 잡고 비틀어 버리면 한순간에 5~6단은 그냥 넘어감니다
그리구 업힐때 뒷기어 3->2->1 이렇게 힘부칠때 한단씩 살짝 넘기는것도 아주 빠르지요 ~
결론은 장점은 빠르다 ㅡㅡ;
단점은 ... 저같은 경우는 핸들 거의끝 부분을 잡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쉬프터에 손이 1/3정도만 걸쳐져있지요 ~
변속할라면 손을 때었따 잡았따 해야합니다
이건 그립 쫌 자르면 해결되는 문재이고 ..
맘대로 변속되는 경우는 한번도 없었습니다(잡는습관 때문인듯)
그리구 브레이킹과 변속을 동시에 할 방법을 아직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ㅡㅡ;
못할것으로 추정됨니다
그리구 쉬프터 그립이 넘 빨리 닯아요 ...ㅡㅡ;

엘숴스님 아직 제대로 변속을 못 해보셨군요. 잡고 비틀면 1-1에서 3-9까지도 바뀌어 버립니다. 저는 처음에(99년) 산악잔차를 시작할 때 그립쉬프트를 썼었구요, 제대하고 잠시 알리비오를 쓰다가, 지금은 스램 XO로 바꿨습니다. 처음에 배운 게 그놈이라 그런지 저는 그립이 훨씬 편하더군요. 뭐, 낮은 등급의 알리비오에서 XO를 쓰게 됐으니 등급의 차이도 있겠습니다만 XTR 가지신 분들 잔차를 타봐도 제 잔차 변속이 빠른 걸 느낍니다. 그런데, 이런 거야 민감한 사람이나 프로가 아니라면 전혀 문제되지 않을 것 같고, 어디까지나 개인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시는 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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