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뒷변속기를 정방향에서 역방향으로 교체할려고 하는데..

bycaad 2004.12.30 10:31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음.. 이제 뒷변속기의 수명이 다 되어갑니다. 이번에 변속기를 교체할려고 하는데
역방향뿐이군요.. ㅡㅡㆀ 04년형 XT를 쭈욱보니..
그래서 질문드리는데요. 정방향에 사용하던 쉬프터를 그냥 사용가능한가요?
역방향뒷드레일러에 정방향에 사용하던 쉬프터는 호환이 되는지 궁굼합니다.
그리고 요즘 분리형쉬프터는 안나오나요!? ㅡㅡㅋ 내껀 다 분리형인데 요즘 인터넷들어가서
찾아보니 왠 일체형만 이렇게 많은지.. 짜증이 밀려오넹..
알려주세용~
목록 답변등록

답변 (4)

sdjdm 2004.12.30 10:38
쉬프터 사용 가능합니다.
이제 슬슬 분리형이 사라지려고 해서 저도 아쉽네요.
그래도 아직은 샵에서 모든 등급의 분리형 쉬프터 구하실수 있을겁니다.
0
바지씨 2004.12.30 10:52
쉬프터는 정/역방향 상관없이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도 올해 정방향/역방향 몇 번 왔다갔다 해봤는데, 한 1주일정도 습관때문에 헛갈리긴 하지만 익숙해집니다.
특히 업힐때 좀 헛갈려해서 언덕 공략에 가끔 실패하긴 했지만, 큰 불편함은 없더군요.
0
viperxx 2004.12.30 16:11
일체형은 메이커의 상술이자 소비자의 농락이라 생각합니다. 대부분 변속레버는 선택의 폭이 적어 시마노를 쓰지만 브렉은 선택의 폭이 널버 각각의 회사제품을 쓰거덩여, 특히 요즘 디스크 브렉의 추세라 시마노 제품보다 훨 성능조은 디스크 브렉이 만타보니 아싸리 쉬프터 쓸라면 브렉까지 같이 쓸수바게없게 하는거져, 차살때 2~3가지 옵션을 한꺼번에 끼워팔듯이.. 글구 정방향보다 역방향의 드렐은 변속시 케이블을 떙기지만, 역방향은 풀어주는 식이라 업힐시 많은 부하가 가해지는 게이블과 체인, 스프라켓등의 피로도를 적게 해준답니다.
0
heiho 2004.12.30 18:40
언덕길에서 역방향이 부드럽게 변속이 될 정도의 부하가 걸려있다면 정방향도 별 무리없이 변속됩니다. 변속이 무지 힘든 극한 상황에서 역방향은 잔거에서 내릴 수 밖에 없습니다.
역방향은 언제나 하나의 스프링은 힘을 받고 있으므로 딜레일러에 많은 무리가 가고 딜레일러를 편하게 해주려면 케이블에 많은 무리가 갑니다.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