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자전거와 오토바이에 대해서 질문있습니다.
추천 수 ( 0 )어반자전거를 타며 놀고 있는 군바리입니다-_-);
갑자기 궁금한건데요 자전거를 눕히는거하고 바이크 눞히는거하고 많이 다른가요?
그리고 자전거 잘타게되면 오토바이타는대도 많이 도움이 되나 궁금합니다
예를들어 브레이킹같은거도 많이 다른가해서요..
유압디스크를 쓰고 있는데 느낌이 많이 다를까요?
갑자기 궁금한건데요 자전거를 눕히는거하고 바이크 눞히는거하고 많이 다른가요?
그리고 자전거 잘타게되면 오토바이타는대도 많이 도움이 되나 궁금합니다
예를들어 브레이킹같은거도 많이 다른가해서요..
유압디스크를 쓰고 있는데 느낌이 많이 다를까요?
답변 (12)

잔거를 잘타면 바이크를 잘타진 못하지만 평균적인 실력은 될거라 생각합니다..
잔차도 온몸으로 라이딩을 하지만 다리쪽에 많은 신경이 갈수밖에 없지요..
그러나 바이크는 온몸 발가락 손가락 등.. 허벅지..등등 전신을 세밀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또한 잔차보다 근육이 긴장을해서 오래타면 근육이 결리고 아픕니다..
브레이킹은 비슷합니다.. 그러나 힘의 차이가 상당합니다..
잔차가 아무리 과속을 해도 70을 넘지 않지만
일제 슈퍼바이크들은 290km이상의 속도가 나오며 평속 150~200 사이라 같은 브레이킹이라도 힘과 무게의 차이로 잔차처럼 가볍게 락이 걸리면서 정지되는게 아니라 하이사이드라는 오토바이가 미친x 처럼 발광을 하다 날라가곤 하지요..
기본적인 개념은 비슷하고 가깝지만요. 깊게 들어가면 완전히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잔차는 발로 움직이고 오토바이는 손으로 움직입니다...
야구와 축구처럼요...
잔차도 온몸으로 라이딩을 하지만 다리쪽에 많은 신경이 갈수밖에 없지요..
그러나 바이크는 온몸 발가락 손가락 등.. 허벅지..등등 전신을 세밀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또한 잔차보다 근육이 긴장을해서 오래타면 근육이 결리고 아픕니다..
브레이킹은 비슷합니다.. 그러나 힘의 차이가 상당합니다..
잔차가 아무리 과속을 해도 70을 넘지 않지만
일제 슈퍼바이크들은 290km이상의 속도가 나오며 평속 150~200 사이라 같은 브레이킹이라도 힘과 무게의 차이로 잔차처럼 가볍게 락이 걸리면서 정지되는게 아니라 하이사이드라는 오토바이가 미친x 처럼 발광을 하다 날라가곤 하지요..
기본적인 개념은 비슷하고 가깝지만요. 깊게 들어가면 완전히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잔차는 발로 움직이고 오토바이는 손으로 움직입니다...
야구와 축구처럼요...

제 정보 클릭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레플리카를 여러대... 꽤 오랫동안...지금도 타고 있는 막 40된 사람입니다.
대 배기량 바이크에 관심있으시면 운전학원 등록하셔서(125cc 이상은 2종소형임) 면허를 취득하신 후
정상적인 교육(바이크 관련 동호회 자체교육, 관련잡지 교육, 일본 현지교육등)을 이수 하시고
대배기량 입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가장 중요한 안전교육 및 기초교육(코너링 기초, 브레이킹방법등)을 몸에 익히신 다음
공도 주행하시고 일정기간 테크닉을 습득하신 후 서킷주행까지 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대 배기량 바이크에 관심있으시면 운전학원 등록하셔서(125cc 이상은 2종소형임) 면허를 취득하신 후
정상적인 교육(바이크 관련 동호회 자체교육, 관련잡지 교육, 일본 현지교육등)을 이수 하시고
대배기량 입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가장 중요한 안전교육 및 기초교육(코너링 기초, 브레이킹방법등)을 몸에 익히신 다음
공도 주행하시고 일정기간 테크닉을 습득하신 후 서킷주행까지 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코너링에 관하여 궁금하신거 같은데 코너링은 타이어의 면적도 중요하지만 일단 라이딩하는 속도와
그속도로 인하여 생기는 원심력 이것을 얼만큼 이해하고 합당한 선까지 차체를 눞히느냐가 광건입니다
코너링 무릎긁기 하면 다들 외산 수입오토바이( 레이싱 레플리카)를 생각하시지요 물론 외산 알차는 용도가 급격한 코너링 무서울정도의 스피드를 위하여 오토바이 하나하나에 기술이 배인 오토바이이기에 아무레도 국산 엑시브 같은 걸로 코너링을 도는것보다 수월하고 안정감있습니다
하지만 엑시브로도 무릎 긁어가며 타는 사람 많더라구요 ... 즉 코너링은 실력과 깡이 하나가 되야 가능하다고 봅니다^^;;; 저역시 오토바이를 한때 열열히 좋아했던 사람이라 그냥 한자 적어보았습니다
그리고 듀가티 929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거의 구입할 방법이 드물죠^^ 듀가티를 있으면서도 잘 꺼내지를 않더라구요^^ 일단 125cc로 연습 충분히 하신후에 400cc 그리고 600cc 순으로 올라가시는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저도 엑시브로 연습해서 400cc으로 바꾸고 바로 R1으로 업했었거든요 너무 부담스럽더라구요^^
지금은 R!이니 400cc니 이런거 보다 더 비싼 자전거라는거 타고다닙니다 자전거가 오토바이보다 훨비싸죠^^ 건강좋아지고 기름안들어가고 ㅋㅋㅋ 연습잘하셔서 좋은 성적있으시길바레요^^
그속도로 인하여 생기는 원심력 이것을 얼만큼 이해하고 합당한 선까지 차체를 눞히느냐가 광건입니다
코너링 무릎긁기 하면 다들 외산 수입오토바이( 레이싱 레플리카)를 생각하시지요 물론 외산 알차는 용도가 급격한 코너링 무서울정도의 스피드를 위하여 오토바이 하나하나에 기술이 배인 오토바이이기에 아무레도 국산 엑시브 같은 걸로 코너링을 도는것보다 수월하고 안정감있습니다
하지만 엑시브로도 무릎 긁어가며 타는 사람 많더라구요 ... 즉 코너링은 실력과 깡이 하나가 되야 가능하다고 봅니다^^;;; 저역시 오토바이를 한때 열열히 좋아했던 사람이라 그냥 한자 적어보았습니다
그리고 듀가티 929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거의 구입할 방법이 드물죠^^ 듀가티를 있으면서도 잘 꺼내지를 않더라구요^^ 일단 125cc로 연습 충분히 하신후에 400cc 그리고 600cc 순으로 올라가시는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저도 엑시브로 연습해서 400cc으로 바꾸고 바로 R1으로 업했었거든요 너무 부담스럽더라구요^^
지금은 R!이니 400cc니 이런거 보다 더 비싼 자전거라는거 타고다닙니다 자전거가 오토바이보다 훨비싸죠^^ 건강좋아지고 기름안들어가고 ㅋㅋㅋ 연습잘하셔서 좋은 성적있으시길바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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