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랠리14단에 브레이킹을 강하게 하는방법이...??
추천 수 ( 0 )무게나 기어등은 성능은 제실력에 과분한데
이거 브레이크가 너무 약하네요;;
한강에서 탈때는 상관없지만 동네에서 갑자기 멈춰야 할경우나 그런 급한 상황에서는
밀리더라구요
예전에 남산에서 철티비로 내려가다가 매표소 근처에서 앞브레이크가 풀렸는지 덜잡혀서 택시와 부딫힐뻔했더니
브레이크에 상당히 신경이 많이 쓰이네요^^;;
어던분께서 예전에 소라급이면 괜찮다고 하시던데 브레이크 패드만 바꾸면 되나요??
머머 갈아야하고 가격은 어느정도나 드는지 가르쳐주세요~^^
이거 브레이크가 너무 약하네요;;
한강에서 탈때는 상관없지만 동네에서 갑자기 멈춰야 할경우나 그런 급한 상황에서는
밀리더라구요
예전에 남산에서 철티비로 내려가다가 매표소 근처에서 앞브레이크가 풀렸는지 덜잡혀서 택시와 부딫힐뻔했더니
브레이크에 상당히 신경이 많이 쓰이네요^^;;
어던분께서 예전에 소라급이면 괜찮다고 하시던데 브레이크 패드만 바꾸면 되나요??
머머 갈아야하고 가격은 어느정도나 드는지 가르쳐주세요~^^
답변 (3)

싸이클도 케이블 조정할때 렌치로 합니다...ㅡ0ㅡ 펜치나 몽키는 안써요...ㅡ0ㅡ
원래 사이클 브레이크가 밀립니다. 유격 조정할때 MTB나 생활차는 브레이크 레버에 미세조정하는 나사가 붙어있지만
사이클에는 브레이크 캘리퍼(브레이크 몸체)에 유격조정하는 나사가 붙어있습니다. 이 나사를 풀어서 브레이크 패드
와 림 간격이 1밀리 이내가 되게 조정하면 훨씬 잘 잡힐껍니다... 만... 그렇게 조정 해도 밀립니다.
사이클은 원래 바퀴접지력이 약해서 MTB처럼 브레이크 잡히면 차체 뒤집어집니다. 그래서 V 브레이크를 안쓰는거죠.
사이클을 산에서 타는거도 아니고 타다보면 급제동 할일 없습니다.
미리 전방 주시를 잘 하고 설때는 서서히 감속하는게 사이클의 기본입니다.
원래 사이클 브레이크가 밀립니다. 유격 조정할때 MTB나 생활차는 브레이크 레버에 미세조정하는 나사가 붙어있지만
사이클에는 브레이크 캘리퍼(브레이크 몸체)에 유격조정하는 나사가 붙어있습니다. 이 나사를 풀어서 브레이크 패드
와 림 간격이 1밀리 이내가 되게 조정하면 훨씬 잘 잡힐껍니다... 만... 그렇게 조정 해도 밀립니다.
사이클은 원래 바퀴접지력이 약해서 MTB처럼 브레이크 잡히면 차체 뒤집어집니다. 그래서 V 브레이크를 안쓰는거죠.
사이클을 산에서 타는거도 아니고 타다보면 급제동 할일 없습니다.
미리 전방 주시를 잘 하고 설때는 서서히 감속하는게 사이클의 기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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