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텍트로 기계식 브레이크--레버감...
추천 수 ( 0 )뒷브레이크...레버감이... 오른쪽.왼쪽하고 틀리네요...
4wd도 뿌려주고 청소도 하고....하우징 정렬도 다시하는데...
왜ㅡ그런지......
1.브레이크 케이블 어떻게 빼나요? 핸들있는부분 어디를 풀어서 하면 되나요?
하는김에 다 할랍니다..
꼭!!~~가르쳐 주세요.............
4wd도 뿌려주고 청소도 하고....하우징 정렬도 다시하는데...
왜ㅡ그런지......
1.브레이크 케이블 어떻게 빼나요? 핸들있는부분 어디를 풀어서 하면 되나요?
하는김에 다 할랍니다..
꼭!!~~가르쳐 주세요.............
답변 (3)

1.브레이크 켈리퍼 부분에 케이블 고정 부분의 육각볼트를 풀어 케이블을 떼어 냅니다.
2.프레임에 고정되어있는 케이싱(브레이크 케이블을 감싸고 있는 검은 튜브)을 프레임으로부터 분리합니다
3.그런 후 케이싱을 당겨 케이블과 분리해 냅니다.(케이블이 꺾이지 않게 주의)
4.케이블이 나체(?)가 됩니다
5.브레이크 레버를 끝까지 당기면 브레이크 케이블 끝 부분에 달려있는 머리가 보입니다(콩나물처럼)
6.그것을 분리하여 당기면 케이블이 완전 분리가 됩니다.
7.이제 상태정검 및 청소,윤활 작업을 합니다.
<케이싱 길이 조절>
1.분리해낸 케이싱만 가지고 프레임에 장착해 봅니다.
2.필요없이 굴곡이 생기는 부분이나 굴곡이 심한부분,굴곡이 필요이상으로 긴~ 부분들을 찾습니다.
3.케이싱의 구조가 직선에 가까울정도의 길이를 예상하고 여러번 대 봅니다.
4.핸들바 부분의 케이싱은 너무 심하게 꺾이지 않고 그와 동시네 너무 길지 않으며 핸들의 동작범위때문에
방해를 받지 않을 정도로(까다롭죠^^??) 길이를 조절하여 잘라냅니다(잘라내는 작업은 좀 어렵습니다)
5.길이조절이 끝나면 역순으로 조립해 줍니다.
6.그래도 뻑벅하면 가까운 가게를 찾아 케이블을 바꿔주세요^^
2.프레임에 고정되어있는 케이싱(브레이크 케이블을 감싸고 있는 검은 튜브)을 프레임으로부터 분리합니다
3.그런 후 케이싱을 당겨 케이블과 분리해 냅니다.(케이블이 꺾이지 않게 주의)
4.케이블이 나체(?)가 됩니다
5.브레이크 레버를 끝까지 당기면 브레이크 케이블 끝 부분에 달려있는 머리가 보입니다(콩나물처럼)
6.그것을 분리하여 당기면 케이블이 완전 분리가 됩니다.
7.이제 상태정검 및 청소,윤활 작업을 합니다.
<케이싱 길이 조절>
1.분리해낸 케이싱만 가지고 프레임에 장착해 봅니다.
2.필요없이 굴곡이 생기는 부분이나 굴곡이 심한부분,굴곡이 필요이상으로 긴~ 부분들을 찾습니다.
3.케이싱의 구조가 직선에 가까울정도의 길이를 예상하고 여러번 대 봅니다.
4.핸들바 부분의 케이싱은 너무 심하게 꺾이지 않고 그와 동시네 너무 길지 않으며 핸들의 동작범위때문에
방해를 받지 않을 정도로(까다롭죠^^??) 길이를 조절하여 잘라냅니다(잘라내는 작업은 좀 어렵습니다)
5.길이조절이 끝나면 역순으로 조립해 줍니다.
6.그래도 뻑벅하면 가까운 가게를 찾아 케이블을 바꿔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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